러시아 월드컵 조별 예선 핫 플레이스를 찾아라!

입력 2018-06-19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독일과의 세 번째 경기가 열릴 카잔 아레나.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주최국 러시아의 대승으로 월드컵이 성대한 막을 올렸다. 12개 경기장에서 총 48개의 경기가 펼쳐지게 되는 조별예선부터 성사된 흥미로운 대결들은 월드컵의 열기를 더해준다.


● 카잔 아레나


카잔에 위치한 카잔 아레나에서는 프랑스와 호주(6/16), 이란과 스페인(6/21), 폴란드와 콜롬비아(6/25), 그리고 대한민국과 독일(6/27)의 경기가 열린다. 바이에른 뮌헨의 레반도프스키와 하메스가 상대로 만나 폴란드와 콜롬비아를 대표해 서로의 골문을 노린다. 유럽의 강호들에 대한 아시아 국가들의 도전이 기대되는 경기들이 펼쳐진다.


● 상트 페테부르크 스타디움


상트 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은 추위에 대비해 경기장 상부에 햇빛이 통할 수 있게 개폐가 가능한 투명유리 지붕이 덮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빅게임에는 나이지리아와 아르헨티나(6/27) 그리고 브라질과 세르비아(6/28)의 경기가 있다. 나이지리아는 여섯 번째 월드컵에서 또 다시 아르헨티나를 만났다. 메시, 디 마리아, 아구에로, 이헤아나쵸, 이워비, 모제스 등 쟁쟁한 선수들의 대결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 루즈니키 스타디움


러시아 축구의 성지, 모스크바의 루즈니키 스타디움은 개막전은 물론 아르헨티나와 크로아티아(6/22), 덴마크와 프랑스(6/26), 독일과 멕시코(6/18), 그리고 러시아 월드컵의 결승전이 열릴 경기장이기도 하다. 특급 미드필더 에릭센을 보유한 덴마크이기 때문에 프랑스도 긴장을 늦출 수 없다.


신동현 대학생 명예기자 rerydh93@naver.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