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조현우 에어아바타로 거리홍보 이벤트 실시

입력 2018-06-21 10: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골키퍼 조현우를 응원하기 위해 소속팀 대구FC가 나선다.

조현우의 에어아바타인 ‘대현우’는 21일(목)부터 23일(토)까지 3일간 대구 일대를 돌며 대구 시민들의 응원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번 거리홍보 이벤트는 대구의 수문장인 조현우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FC 소속으로는 처음 월드컵 무대에 입성한 조현우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첫 번째 경기인 스웨덴 전에서 선발 출전해 꿈을 이뤘다.

거리 홍보는 21일(목)부터 멕시코 전이 열리는 23일(토) 자정까지 진행되며, 조현우의 에어아바타 ‘대현우’와 대구FC 리포터로 활동하고 있는 ‘효짱’이 대구 지역 주요 핫플레이스를 깜짝 방문해 앙케이트와 인터뷰, 비타민 음료, 맥주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대현우의 예상 출몰지는 동성로와 지역 대학 등이며, 장소 힌트는 구단 SNS 계정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 또는 인스타 스토리 등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거리홍보와 함께 ‘대현우’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대구 지역을 활보하는 ‘대현우’를 찾아 인증샷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간단히 참여가 가능하다. 이때 필수 해시태그(#대구FC #조현우)를 반드시 삽입해야 한다. 인증샷 이벤트 상품은 조현우 100경기 기념 유니폼이다. 상품은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총 3명)에게 증정한다.

조현우 에어아바타는 대구FC의 수문장 조현우를 쏙 빼닮은 4m 30cm 높이의 공기 조형물이다. 조현우의 실제 사진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외모와 체형, 유니폼, 축구화를 비롯해 골키퍼 장갑까지 섬세하게 표현되어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