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덴마크-호주, 1-1 무승부… ‘에릭센-예디낙’ 골

입력 2018-06-21 2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리스티안 옐리치.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덴마크 호주’ 반드시 1승이 필요했던 호주가 후반 들어 경기의 주도권을 쥐고도 덴마크와 1-1로 비기며, 승점 1점에 만족해야 했다.

덴마크와 호주는 21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사마라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맞붙었다.

이날 덴마크는 전반 7분 만에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선제골을 넣었고, 호주는 전반 36분경 VAR 판독으로 페널티킥을 얻었다.

호주는 귀중한 페널티킥을 마일 예디낙이 침착하게 성공시켜 1-1을 만들었고, 동점으로 전반을 마칠 수 있었다.

이후 후반전에는 호주가 주도권을 쥐었다. 하지만 마무리가 아쉬웠다. 계속해 공격 기회를 만들었지만, 골과는 거리가 있었다.

특히 후반 36분 아르자니가 드리블로 페널티 박스 안까지 파고들면서 날카롭게 크로스를 날렸으나 아쉽게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호주는 경기 종료 직전까지 역전골을 위해 공세를 퍼부었으나 덴마크의 골문은 열리지 않았다. 결국 양 팀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덴마크는 1승 1무 승점 4점을 기록했고, 호주는 1무 1패 승점 1점인 채로 마지막 3차전을 치르게 됐다.

단 덴마크는 마지막 3차전에서 우승 후보인 프랑스와 맞붙게 되지만, 호주는 페루와의 경기를 남겨놓고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