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2018년 프로구단 간 성과평가에서 최고 S등급 획득

입력 2018-08-18 17: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2 부산아이파크가 2018년 프로구단 간 성과평가에서 최고 S등급을 받았다.

2018 K리그2 1차 팬 프랜들리 클럽상을 수상한 부산아이파크는 지난 17일(금)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발표한 체육진흥투표권 주최단체 등의 지원금 차등 지원을 위한 프로구단(야구, 축구)간 성과평과와 종목(야구, 축구, 농구, 배구)간 성과평과 결과에서 K리그 22개 축구팀 가운데 FC서울과 함께 최고 S등급을 받았다.

부산아이파크는 2017년 실적기준으로 인터넷 동시 접속자 수, 유료 평균 관중 수 증가율, 입장수익 증가율, 성적, 프로단체 정책사업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홈 경기장을 프로야구 인기에 집중되어 있던 동 부산권의 아시아드주경기장을 벗어나 서부산권인 구덕운동장으로 옮겼고, 레전드데이를 열어 안정환, 김주성, 안영학 등을 초청 행사를 진행, 홈경기 시작 전 프로선수 및 유소년 코치에게 축구를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축구교실을 운영하는 등 관람객 유치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부산시 연제구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지하에 150평 규모의 실내 풋살구장 ‘더 킥오프(THE KICKOFF)’를 개장하고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한 점이 좋은 점수로 이어졌다.

최만희 부산아이파크 대표이사는 “전 구성원이 모두 합심해서 22개 프로축구팀 중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올해에도 구단은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이 좀 더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날 때까지 전 구성원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아이파크는 오는 20일(월) 오후 7시 30분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선두에 있는 성남FC를 상대로 구덕운동장에서 선두권 추격을 위한 한판 승부를 펼친다. 현재 리그 3위를 기록 중인 부산은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리그 선두 성남에 승점 3점차로 따라 붙을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