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현대 “AG 金 선수들 좋은 분위기 가져왔다, 홈 팬들에 승리 선물할 것”

입력 2018-09-13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백승권)이 2018 아시안게임 금메달 3총사의 기운을 받는다.

전북은 오는 15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주 유나이티드를 홈으로 불러들여 K리그1 28라운드를 치른다.

지난 경남원정에서 3-0 완승을 거둔 전북은 리그 2연승과 함께 우승을 향한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특히, 이날 경기에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한 김민재, 장윤호, 송범근이 출전해 팀의 연승 행진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최전방에는 멈출 줄 모르는 골 행진을 펼치며 팀 내 득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동국이 제주의 골문을 노리고 티아고-임선영-한교원이 2선에서 공격을 이어간다.

또 아시안게임에서 대표팀 중원 사령관으로 지칠 줄 모르는 체력을 선보인 장윤호가 ‘캡틴’ 신형민과 짝을 이뤄 중원에서 공·수 조율에 나선다.

수비라인에서는 국가대표 센터백 김민재가 오랜만에 팀에 합류해 홍정호-최철순-이용과 함께 무실점에 도전한다.

최강희 감독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고 돌아온 선수들이 팀에 좋은 분위기를 가져왔다”며 “이 분위기를 잘 살려 홈에서 팬들에게 반드시 승리를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기에서는 티아고의 캐릭터 양말 1만 3000개를 각 게이트에서 입장하는 팬들에게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또 평소에 축구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전주성에 '직관'을 해온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전북출신·고양시청)이 승리를 기원하는 시축을 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