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무궁화 국가대표 주세종-황인범, 청소년 대상 진로 강의 실시

입력 2018-09-14 17: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2 아산 무궁화 축구단이 14일 충남 아산시 청소년 교육문화센터에서 ‘2018 아산시 청소년 진로 박람회 드림캐쳐’를 개최했다.

이날 진로 박람회 중 하나인 진로 강의를 위해 주세종, 황인범이 청소년 교육문화센터를 방문했다. 두 사람은 각각 2018 러시아 월드컵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활약을 펼치며 두 사람의 이름과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을 알리며 금의환향 했다. 그런 두 선수를 만나기 위해 아산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진로강의를 신청하며 두 사람과의 만남을 고대했다.

특히 두 선수의 진로강의가 진행되는 청소년 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은 1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쏟아지는 신청에 50여명을 더 수용할 수밖에 없었다. 두 선수의 진로강의는 선수소개, 축구선수 주세종, 퀴즈, 축구선수 황인범, 질의응답 순으로 구성되었고, 각자의 월드컵 및 아시안게임 출사표를 서두로 강의를 이어나갔다.

이에 주세종은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올 거라곤 상상도 못했다. 생각보다 많은 인원에 두서없이 말한 것 같아 아쉬움은 남지만 내 이야기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첫 강의 소감을 밝혔다.

강의가 끝난 직후 강연장 밖으로 나온 두 선수는 미처 강의를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에 둘러 싸여 카메라 세례를 받았다. 이번 진로 강의를 통해 축구에 대한 관심도 증가를 온 몸으로 체감한 황인범은 “사실 날 비롯해 우리 팀을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고 계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온 몸으로 체감하게 된 건 처음이다. 우리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강의였지만 나 또한 이러한 시간을 통해 유익한 경험을 하게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오는 15일 광주FC와의 홈경기 홍보 또한 잊지 않으며 진로 강의를 마쳤다.

성공적으로 진로강의를 마친 주세종, 황인범은 다시 선수로 돌아가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팬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아산무궁화는 15일 오후 7시 광주FC와 맞대결을 펼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