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FC, 중앙수비수 장준영 영입

입력 2019-02-19 17: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2 수원FC가 지난 시즌 경주한수원에서 활약하며 내셔널리그 BEST11 중앙수비 부분에 선정된 중앙수비수 장준영을 영입했다.

장준영은 184cm 77kg, 크지 않은 키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점프력을 통한 제공권이 좋으며 공격수 출신 중앙수비수로 민첩함을 이용한 1대1 대인 능력과 함께 안정된 수비력, 공격 전개 시 세트피스 전술 이해도가 높은 선수이다.

대신고-용인대 졸업 후 2016년 자유선발을 통해 대전 시티즌에서 프로선수로 데뷔하였으며, 신인 첫 시즌 20경기를 소화하고 2018년 경주한수원 임대되어 주전선수로 활약하며 2018년 내셔널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김대의 감독은 “중앙수비수로 큰 키는 아니지만 빠른 스피드와 빌드업 능력이 우수하다. 지난 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 결정전에서 맹활약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고 연말 시상식에서도 베스트11에 선정되면서 능력을 인정받은 선수로 우리 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장준영은 “수원FC에 합류하게 되어 설레고 좋은 기회를 준 구단과 감독님에게 감사드린다. 늦게 합류한 만큼 팀에 빠르게 적응하여 올 시즌 팬분들과 구단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