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충격의 2실점’ 한국, 말레이시아 전 후반 11분 손흥민 투입

입력 2018-08-17 22: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한국 축구 대표팀이 말레이시아와 조별리그 2차전에서 충격의 선제골을 허용하면서 결국 손흥민 카드를 꺼냈다.

한국은 1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말레이시아와 조별리그 E조 2차전에 나섰다.

이날 한국은 3-5-2 포메이션으로 바레인 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황의조와 교체 투입 돼 프리킥 골을 기록한 황희찬이 투톱에 섰다.

중원에는 좌우 윙백에 김진야와 이시영이 서고 이진현과 김정민, 김건웅이 중앙을 맡았다. 3백은 황현수와 김민재, 조유민이 구성하고 송범근이 골문을 지켰다. 바레인 전과 선발 라인업에서 6명에 변화를 주며 체력을 안배했다.

관심을 모았던 에이스 손흥민은 벤치에서 대기하며, 주장 손흥민이 선발 출전하지 않으면서 주장 완장은 김민재에게 돌아갔다.

경기 초반부터 말레이시아를 거세게 몰아붙인 한국은 전반 4분 만에 상대 역습에 당해 수비 조직력이 무너지면서 선제 실점했다.

선제골을 넣은 말레이시아는 이후 더욱 더 수비적인 포메이션을 취했고, 한국은 쉴 새 없이 말레이시아 골문을 두드렸지만 밀집수비에 고전하며 이렇다 할 공격 장면을 만드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선제골 이후 수비에 집중한 말레이시아의 골문은 열리지 않았고, 한국은 전반을 뒤진 채로 마치는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았다. 그러자 김학범 감독은 후반 시작과 함께 김건웅을 빼고 황인범을 투입했다.

후반 들어서도 공격의 실마리가 풀리지 않자 한국은 결국 후반 11분 김정민을 빼고 손흥민을 투입하면서 승부수를 띄웠다.

한편, 한국은 말레이시아 U-23 대표팀과 역대 전적 7승1무1패로 앞서 있으며 최근 3연승을 기록 중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