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 ‘더 킹’ 조인성 “류준열에게서 신인시절 내 모습 봤다”

입력 2017-01-16 12: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조인성이 후배 류준열을 극찬했다.

조인성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더 킹’ 인터뷰에서 류준열에 대해 “마음이 쓰이더라. (류)준열이는 정말 예쁜 후배”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조인성과 류준열은 극 중 각각 태수와 두일이를 맡아 둘도 없이 끈끈한 우정을 그려냈다. 실제로 스크린 밖 두 사람은 5살 차의 형 동생이며 데뷔 연차로 따질 경우 ‘17년 차’ 선후배 사이.

앞서 인터뷰에서 류준열은 “조인성 선배가 먼저 다가와줘서 감사했다. 선배가 스스럼없이 대하려고 애썼고 나도 그것에 맞췄다”며 “신인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많이 귀기울여주시고 이해해줬다. ‘지금도 잘 하고 있다. 초심 잃지 마라’고 조언해주더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에 대해 조인성은 “류준열이 (신인시절) 나 같을 때도 있었다. 얼굴 등이 비슷한 게 아니라 선배를 대하는 마음이 비슷했다. 준열이도 개인주의 성향이 아니더라”고 말했다. 그는 “선배들과 같이 어울리고 싶어 하고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했다. 피드백이 오니까 나도 마음이 쓰였다”고 칭찬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더 킹’은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조인성)가 대한민국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정우성)을 만나 세상의 왕으로 올라서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한재림 감독이 연출하고 조인성 정우성 배성우 류준열 김의성 그리고 김아중이 출연한 ‘더 킹’은 1월 18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아이오케이컴퍼니-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