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③] 이종석 “‘나혼자산다’ 자주 봐…내가 출연하면 노잼일 듯”

입력 2017-09-04 10: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인터뷰] 이종석 “‘나혼자산다’ 자주 봐…내가 출연하면 노잼일 듯”

이종석은 현명하다. 모델로 시작해 연기자로 전향한 그는 현재 주가 높은 ‘청춘 배우’ 중 한명이다. 이종석은 시작점부터 성공 가도를 달렸다. ‘검사 프린세스’와 ‘시크릿 가든’으로 경험을 쌓은 그는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드라마 ‘학교 2013’ ‘피노키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지난해 ‘더블유’까지 줄줄이 흥행시켰다. ‘더블유’로는 지난해 MBC 연기대상까지 거머쥐었다. 이 모든 것이 연기 데뷔 6년 만에 이뤄낸 성과였다.

영화에서의 행보는 드라마와 결을 달리 했다. 대중성을 따르기 보다는 실험적이고 도전적이었다. 수영 영화 ‘노브레싱’ 농촌 로맨스 ‘피끓는 청춘’ 등이 그러했다. 메인 역할을 고집하지도 않았다. 일반적으로 작은 역할에서 시작해 원톱으로 성장하지만 이종석은 주연&원톱에서 나아가더니 대선배들과 함께하는 멀티캐스팅을 자처했다. ‘관상’이 대표적이다.

지난달 23일 개봉한 영화 ‘브이아이피’ 또한 이종석이 걸어온 독특한 길과 맥락을 같이 하고 있다. 가장 실험적이기도 하다. 대중이 사랑하는 ‘밀크남’ 이미지를 사이코패스 살인마 캐릭터에 덧입혔다. 위험 부담이 큰 선택이었다.

그러나 직접 만난 이종석은 자신 있는 눈빛이었다. 그는 드라마와 영화의 행보에 왜 차별점을 두었는지, 왜 ‘브이아이피’를 선택했는지 A부터 Z까지 털어놨다. 이유 없는 선택은 없었다. 다시 한 번 느꼈다. 이종석은 정말 ‘현명한’ 배우라는 것을.


Q. 다음에는 어떤 작품에서 만날 수 있을까요.

A. 선배들이 많이 나오는 영화에서 작은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관상’ ‘브이아이피’를 해보니까 선배들과 하는 작업이 확실히 재밌어요. 저보다 먼저 겪은 분들께 인생 이야기, 고난을 극복한 스토리를 듣는 것도 좋아요.


Q. 어떤 선배와 호흡을 맞춰보고 싶나요.

A. 조진웅 선배요! 멋있어요. 연기를 되게 유연하게 하시잖아요. 매력있어요. 조정석 조승우 선배도 멋있고요. 함께 작품을 해보고 싶어요.


Q. 도전해보고 싶은 작품도 궁금하네요.

A. 완전한 로맨틱 코미디를 해본 적 없어요. 코미디도 해보고 싶고요. OCN 시리즈도 좋아해요. 장르 드라마도 해보고 싶어요.



Q. 30대를 앞두고 요즘 어떤 마음인가요.

A. 30대를 특별히 깊게 생각해본 적은 없어요. 확실히 ‘서른 즈음에’ 가사가 전보다 잘 들리긴 하더라고요. 하하. 30대가 되면 일상을 좀 찾아야 할 것 같아요. 반대로 살아온 것 같거든요. 정말 열심히 살아왔지만 지금까지 저에게는 ‘일상=촬영’이었어요.

그래서 요즘은 조금씩 연습하고 있어요. 밖에 나가서 친구들도 만나고 여기저기 다녀보고 있죠. 최근에는 수영장에 다녀왔어요. 되게 재밌었어요. 인생에서 손에 꼽을 만한 재밌는 경험이었죠. 옛 친구들도 만나기 시작했어요. 동창들을 만나서 사는 이야기를 듣는 것도 재밌더라고요. 친구들을 만나면 어릴 때로 돌아간 것 같아요. 저를 거창한 스타로 보지도 않고 어릴 때처럼 봐주더라고요.


Q. 개인 이종석에게 바라는 것이 있나요.

A.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 보는 것? 취미가 없어요. 추천받아요. 드라마와 예능 보는 게 취미긴 한데…. ‘나혼자산다’를 보면 다들 혼자 살면서도 많은 것들을 하더라고요.


Q. ‘나혼자산다’에 본인이 출연하면 어떨 것 같아요?

A. 아마 집에 가만히 누워있을 것 같은데요. 드라마 보면서. 출연할 수는 있는데 아마 보는 사람이 재미없을 거예요. 정말 가~만히 있을 거거든요.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