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③] 에픽하이 “YG전자 출연 보이콧…양현석, 예능샛별되시길”

입력 2017-10-25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인터뷰③] 에픽하이 “YG전자 출연 보이콧…양현석, 예능샛별되시길”

그룹 에픽하이가 YG 리얼 시트콤 ‘YG전자(YG 전략자료실)’ 출연을 거부했다.

앞서 공개된 ‘YG전자’ 예고편에서 에픽하이는 YG 관심에서 벗어난 아쉬움을 내비치고, 배우 이종석의 YG저격 SNS 사건을 언급, 그를 응원한다는 발언까지 서슴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에픽하이는 정규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YG전자 예고편에 나온 말들은 전부 진심이었다”고 말했다.

타블로는 “우리 앨범이 발표되던 날 포털사이트에 YG전자 관련된 기사가 있더라. 저번 예고편에서 아쉬움을 토로했고, 이번에는 YG 아티스트로 언급될 줄 알았는데 또 ‘등’으로만 돼 있었다”고 거듭 섭섭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투컷은 “심지어 진심으로 ‘출연하지 않겠다’고 말한 건데 그걸 예고편으로 썼더라”고 덧붙였다.

“제가 Mnet ‘음악의 신' 박준수PD 팬이었거든요. 그 분, 천재신 거 같아요. 저희가 출연 안 하겠다고 하니까 ’그럼 출연 안 하는 걸로 계속 출연해주면 안 되겠느냐‘고 제안하시더라고요. ’끝까지 출연을 거부하는 걸로 출연해 달라‘고요. 설득당한 거 같아요. (웃음) 저희는 계속 거절하고 있습니다. ’YG전자‘가 끝나는 순간까지도 계속 보이콧 할 거예요. 에픽하이는 무슨 일이 있어도 ’YG전자‘에 출연하지 않을 것을 이 자리에서 선언합니다.”

타블로는 “YG내에서 에픽하이는... 우리는 그냥 ‘등’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아닐까 싶다. 잘난 사람들이 너무 많다. 배우들까지 많아졌다”고 에픽하이가 처한 상황을 되돌아보면서도 양현석 회장의 예능 진출을 응원하기도 했다.

“YG 내에서 가장 바쁘게 활동하는 연예인은 양현석 회장님이세요. 스케줄이 너무 많으셔서 미안해하시죠. ‘나 포스터 올리는 거 까먹었어. 나 촬영하고 있었거든’이라고 하시죠. 열심히 살고 계시는구나 싶습니다. 이제 다시 데뷔 하세요. 이왕 다시 데뷔하시는 거 예능계 샛별, 예능계 블루칩이 되시길 바랍니다.”

에픽하이의 정규 9집은 더블 타이틀곡 ‘연애소설(ft.아이유)’ ‘빈차(ft.오혁)’를 비롯해 수록곡 전체가 국내외 차트를 강타하며 화제며, 에픽하이는 11월 3일, 4일(2회)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 콘서트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를 개최한다. 더불어 에픽하이가 출연을 거부한 ‘YG전자’는 오는 12월 방송을 목표로 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