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③] ‘신과함께’ 김동욱 “도경수, 아이돌 생각 안 들 정도로 잘하더라”

입력 2017-12-27 13: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인터뷰③] ‘신과함께’ 김동욱 “도경수, 아이돌 생각 안 들 정도로 잘하더라”

배우 김동욱이 영화 ‘신과함께-죄와벌’을 통해 엑소 도경수와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김동욱과 도경수가 출연한 ‘신과함께-죄와벌’은 주호민 작가의 원작 웹툰을 영화화한 작품.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김동욱이 ‘신과함께-죄와벌’에서 맡은 수홍은 원작 웹툰의 유성연 병장을 각색한 캐릭터다. 수홍은 제대를 앞둔 상황에서 후임 원동연 일병(도경수)의 실수로 인한 총기사건의 영향으로 억울한 죽음을 당해 원귀가 되는 인물이다.

김동욱은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신과함께-죄와벌’(이하 ‘신과함께’) 인터뷰에서 “도경수는 아이돌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잘 하더라. 순간적인 집중력도 좋았다”고 칭찬했다.

그는 “나도 하정우 차태현 등 베테랑 선배들과 같이 했지만 그 분들도 연기적으로 강요하거나 조언을 잘 안한다. 나를 다 받아주고, 내가 편하게 연기할 수 있도록 해줬다. 나도 그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이나 선후배 관계를 떠나서 현장에서는 같은 동료다. 도경수의 연기를 존중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 워낙 잘하더라. 도경수가 같이 하면서 생긴 시너지도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과함께-죄와벌’은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를 휩쓸면서 1주일 만에 500만명을 돌파했다. 26일까지 519만명을 동원한 이 작품은 전국 극장가에서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