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①] ‘비밥바룰라’ 신구 “노인 참여할 작품 많이 나왔으면”

입력 2018-01-22 15: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비밥바룰라’의 주연 배우들이 노인 영화 ‘비밥바룰라’의 의미를 되새겼다.

먼저 신구는 2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비밥바룰라’ 주연 4인방 공동 인터뷰에서 “요즘은 젊은이들 위주로 하는 영화가 장사가 잘 되는 모양이다. 노인네들 가지고는 장사가 안 되니까 안 만들었겠지”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동료들을 만나서 하니까 참 재밌더라. 우리 영화에도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 영화가 잘 됐으면 좋겠다. 이렇게 노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비밥바룰라’는 평생 가족을 위해 살아온 네 아버지들이 가슴 속에 담아둔 각자의 버킷리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나서는 리얼 욜로 라이프를 그린 휴먼 코미디 영화. 오랜만에 충무로에 찾아온 노인의 영화다. 노인의 삶뿐 아니라 가족과 한국사회의 문제에 대해서도 들여다보는 의미깊은 작품.

임현식은 “우리나라에서 노인 영화를 본 적이 거의 없다. ‘비밥바룰라’는 그런 의미에서 뜻깊은 영화”라면서 “우리도 외국 영화처럼 노인을 중심으로 한 멋진 영화를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비밥바룰라’의 후편이 만들어져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박인환은 “젊은 층이 좋아하는 취향은 충격적이거나 자극적이거나 아니면 러브 스토리지 않나. 그동안 우리 노인들은 아버지나 할아버지로 간단하게 그려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 작품은 노인을 중심으로 한 영화다. 우리 사회가 노인이 많아졌고 여러 문제가 파생됐다. 그러면서 노년도 중심적인 일로 다가온 것 같다. ‘비밥바룰라’처럼 앞으로 영화의 소재로 많이 그려질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고 생각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덕용은 “큰 역할은 많이 해본 적이 없었다. 세 분 덕분에 어부지리로 껴서 영광스럽게 촬영했다. 잘 봐주셔서 감사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박인환 신구 임현식 윤덕용이 출연하고 이성재 감독이 연출한 ‘비밥바룰라’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