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희은, ‘그대가 있음에’ 뮤직 비디오 공개 “세상을 견디는 사람들 위한 응원곡”

입력 2015-10-12 08: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희은, ‘그대가 있음에’ 뮤직 비디오 공개 “세상을 견뎌내는 사람들 위한 응원곡”

가수 양희은이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연세대 백양콘서트홀에서 ‘동행’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10월 9일, 콘서트 부제 이자 그녀의 숨은 명곡인 ‘그대가 있음에’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양희은의 30주년 기념음반에 실린 ‘그대가 있음에’는 양희은이 진행하는 MBC ‘여성시대’ 청취자의 사연을 담아 만들어진 노래이다. 말기 암 환자였던 한 청취자가 당시 여섯 살이던 아들에게 쓴 편지를 라디오 프로그램에 보내며 많은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고, 그녀의 사연은 그녀가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전파를 탔다.

양희은은 가장 기억에 남는 청취자로 그녀를 꼽았을 뿐만 아니라 30주년 기념음반에 그녀에 대한 헌정 음반을 실으며 ‘가난과 병마 등으로 세상을 어렵게 견뎌내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응원곡’이라고 밝히며 남다른 마음을 내비치기도 했다.

한편, 양희은은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준 노래 ‘그대가 있음에’를 타이틀로 선정한 ‘동행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양희은의 ‘동행 콘서트 – 그대가 있음에’는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연세대학교 백양콘서트홀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예매: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문의: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02-541-7110)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