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트랙리스트 공개, 자작곡부터 리메이크곡까지

입력 2015-10-12 13: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알리가 자작곡부터 리메이크곡, 생일 축하곡까지 다양한 음악으로 돌아온다.

알리의 소속사 쥬스 엔터테인먼트는 12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알리의 4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홀(White Hole)'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총 5개의 음악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 알리는 리메이크곡을 제외한 전 곡에 작사와 작곡자로 참여했다.

특히 타이틀곡인 '내가, 나에게'는 알리가 이제까지 선보인 적 없는 팝록 장르의 곡으로 쉬운 멜로디와 시원한 고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삶에 지쳐 포기하고 싶어하는 나에게 자기 자신을 위해, 사랑을 위해 원하는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다짐과 용기를 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작곡에는 최근 알리가 참여한 드라마 '프로듀사' OST '우리 둘'과 플라이투더스카이 '나쁜 자식'을 작곡한 최희준, 황승찬 콤비가 호흡을 맞췄으며 작사가 윤사라와 알리가 함께 가사를 완성했다.

이 밖에도 하림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의 리메이크 버전과 앞서 선공개돼 화제를 모았던 배우 유준상 작곡의 '샤이닝 이즈 블루(Shining is blue)', 생일 축하곡 ‘투 마이 디어(To ma dear)’, 알리와 원티드 전상환, 권박사의 합작품 ‘필 굿(Feel Good)’ 등이 수록됐다.

알리는 14일 음악감상회를 진행한 뒤, 15일 0시 4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홀(White Hole)의 전곡을 발매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