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m 안에 다 있다” 대덕테크노벨리 예미지 어반코어 주거지로도 괜찮네

입력 2015-10-12 17: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원, 대형마트, 상업지구, 초ㆍ중ㆍ고 등 몰려있어 주거편의성 으뜸
아파트 닮은 평면으로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 실수요자ㆍ투자자 모두 관심 높아


주거지 투자 효율을 높여주는 중요한 수치 중 하나가 바로 낮은 공실률이다. 이러한 주거공간의 공실률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 탄탄한 배후수요와 실거주를 위한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대표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35년 건설 노하우를 자랑하는 금성백조가 이달 대덕 테크노벨리에서 신 주거 평면을 탑재한 예미지 어반코어 브랜드를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대덕테크노밸리 예미지 어반코어’는 500m안에 모든 것이 다 갖추어진 프리미엄급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특히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다. ‘대덕테크노밸리 예미지 어반코어’ 단지 바로 옆에는 장배기근린공원을 포함한 다수의 근린공원과 갑천 수변공원, 송강그린공원, 관평천, 청벽산, 금병산 등이 위치하고 있어 휴식과 힐링을 누릴 수 있다.

단지 건너편에 롯데마트가 있어 바로 이용 가능하며, 인근 중심상업지역의 쇼핑·외식·문화·행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주위에는 관평초ㆍ중교, 배울초, 용산고, 대전외국인학교 등 초등학교 5개, 중학교 4개, 고등학교 2개교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풍부한 학원가도 갖추고 있어 자녀 교육에 뛰어난 환경을 제공한다.

이 단지는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가지고 있다. 북대전IC, 신탄진IC 등 전국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을 비롯해 기존 대전 도심으로 접근성이 우수한 대덕 유성대로와 가까이 있다. 특히, 지방도 608호선이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개통(BRT 2차선은 향후 예정)됨에 따라 신 행정수도로 자리 잡아가는 세종시와도 빠르게 연결된다.

‘대덕테크노밸리 예미지 어반코어’(http://dtv-urbancore.yemizi.co.kr)는 전용면적 48~84㎡ 총 612실의 규모로 유성구 관평동 1345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세대 내부를 살펴보면 싱글족부터 가족단위 세대까지 생활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평면타입을 갖췄고, 공급면적 대비 최대 76%에 달하는 높은 전용률로 체감면적을 극대화 했다. 특히, 일부세대는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구성해 거실, 주방 및 방을 2개로 배치하고 3Bay 혁신설계로 쾌적한 생활과 주거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더불어, 인테리어와 가전 가구도 빌트인으로 구성되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수납공간을 선보인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아파트급으로 조성된다. 대형 휘트니스센터, GX룸, 북카페,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대덕테크노밸리 예미지 어반코어’의 단지 내 상업시설도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612실 대단지 입주민을 고정고객으로 확보했을 뿐 아니라, 광역적인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는 입지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거와 업무, 유통 복합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테크노밸리 중심상권에 위치하고 있는 랜드마크 단지의 상가로서 탁월한 가시성과 브랜드 파워로 많은 유동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품가치 면에서도 공간의 효율성과 개방감이 뛰어난 동선설계로 고객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업종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서의 필요조건을 모두 갖췄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지역 내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신규상가로서 경쟁력이 뛰어나, 투자가치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금성백조는 충남 NO.1 건설사로 아파트 브랜드인 예미지를 통해 다수의 전국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을 수상 받은 저력 있는 건설회사”라며 “아파트를 짓는 기술을 접목하여 명품 신주거 평면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반코어란 Urban(도시의, 도시풍의, 세련된, 우아한)과 Core(중심부, 핵심)의 합성어로 도심 속에서 사는 이의 꿈과 가치를 존중하고 삶에 공감하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활과 비즈니스의 중심이 되는 곳이란 뜻을 담고 있다.

현재 대전시 유성구 관평동 1345번지에서 현장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오는 23일(금) 에 둔산동 1114번지 일대에서 오픈 할 예정이다.

문의 l 1899-0023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