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션’ IMAX 개봉…더 생생하게 느끼는 우주 스케일

입력 2015-10-12 1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마션’이 IMAX 개봉을 확정했다.

전세계와 대한민국 박스오피스를 강타한 영화 ‘마션’을 12일부터 IMAX에서 만날 수 있다. 초대형 실크 스크린과 선명한 화질 필름 및 고해상도 영사 기술을 통한 우주의 광활한 스케일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로 벌써부터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마션’은 리들리 스콧 감독이 선사하는 정교한 비주얼 라이징과 광활한 화성을 생생하게 표현해내 개봉 전후 영화 팬들의 IMAX 문의가 폭주한 바 있다. 이 같은 반향으로 2D뿐만 아니라 IMAX, 4DX, 3D, 돌비 애트모스 등 다양한 스크린으로 만나게 될 ‘마션’은 영화로 느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이 작품은 국내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181만4748명을 동원, 주말 박스오피스 압도적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마션’은 국내에서 개봉 첫 날부터 ‘인터스텔라’와 ‘아바타’를 뛰어넘는 오프닝 스코어 및 역대 10월 개봉 외화 최고 오프닝을 기록했다. 더불어 리들리 스콧 감독작과 맷 데이먼 주연작의 최고 오프닝에 이어 역대 한글날 최고 스코어, 역대 10월 개봉 영화 중 일일 및 주말 최고 흥행 스코어 기록을 모두 갈아 치웠다. 뿐만 아니라 북미 및 전세계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주 만에 약 2억2770만 달러의 수익을 거둔 그야말로 전세계에 ‘마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마션’은 화성을 탐사하던 중 고립된 한 남자를 구하기 위해 NASA의 팀원들과 지구인이 펼치는 구출작전을 감동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