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김수현 “걸그룹 신곡 전부 업데이트, 연기 복귀는 내년부터”

입력 2019-07-01 09: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역’ 김수현 “걸그룹 신곡 전부 업데이트, 연기 복귀는 내년부터”

배우 김수현이 오늘(1일) 만기 전역했다.

김수현은 이날 오전 8시30분께 임진각 평화의 종 앞에서 전역 인사를 했다.


김수현은 "실감이 잘 안나지만 후련한 기분"이라고 전역 소감을 말했다.

또 군 생활 중 에너지를 준 걸그룹을 묻는 질문에는 "우리 용사들은 모든 신곡 업데이트를 빠짐없이 보고 있다. 아침마다 뮤직비디오를 봤다"고 털어놔 유쾌함을 전했다.

특히 복귀작에 대해선 "올 상반기는 결정난 작품이 없다. 내년부터 열심히 인사드리게 될 것"이라고 귀띔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김수현은 어린 시절 앓아온 심장 질환으로 첫 징병검사 당시 대체 복무에 해당하는 4급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현역 입대에 대한 강한 의지로 꾸준한 건강관리를 해오며 재검을 받아 결국 1급 판정을 받았고, 2017년 10월 23일 현역으로 입대했다.


5주간 기초군사훈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1사단 수색대대로 지원해 본격적인 군 복무를 시작했다. 1사단 수색대대는 군사분계선(MDL)과 남방한계선(SBL) 사이에서 수색과 매복 작전 등 최전방 지역의 위험성 높은 임무를 수행, 체력과 정신력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0.1%만 선발돼 근무하는 곳이다.


당초 강도 높은 군 생활을 원했던 김수현은 스스로 1사단 수색대대에 지원했고 그 안에서도 TOP팀 및 특급전사로 선정되는 등 일병에서 상병, 상병에서 병장 진급을 각각 1개월씩 앞당겨 조기진급을 할 정도로 모범적인 군 생활을 했다.

김수현은 전역 전부터 뷰티 브랜드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전역 직후부터 전속 모델로 활동할 전망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