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준비는? 에듀윌의 베스트셀러 교재로!

입력 2019-07-04 14: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공무원 시험 과정이 모두 마무리됐다. 상반기에 9급 공무원 채용 과정이 모두 끝났으며 하반기에는 경찰공무원 2차 시험과 국가직 및 지방직 7급 공무원 시험 정도만 남아 있다.

이번 공무원 시험과 관련된 가장 큰 이슈는 9급 공무원 공채 고교 과목이 오는 2022년부터 완전히 폐지된다는 것이다. 9급 공무원 공채 시험에 선택과목으로 포함되어 있던 고교 과목이 2022년부터 폐지되고 조정점수제 역시 사라진다. 따라서 2022년부터 9급 공무원 수험생은 자신이 지원하는 직렬의 전문과목을 학습해야 필기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또한 조정점수제 폐지로 인해 필수 과목이 취약한 수험생은 다른 과목에서 점수를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정부의 공무원 채용 확대 기조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2022년까지 소방공무원을 포함한 공무원 일자리 확대 정책이 지속되며 다양한 공무원 직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에게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변화가 많은 9급 공무원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교재 선택이 중요하다. 수험생 대부분이 단기간 합격을 희망하기 때문에 시험에 반드시 출제되는 이론과 문제만으로 구성된 교재를 선택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9급 공무원 교재가 온라인 서점 YES24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어 과목의 기본서인 ‘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기본서 영어’ 교재가 해당 부문 7월 1주 차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는 등 수험생에게 인기가 높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