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군무원 시험 준비도 에듀윌에서

입력 2019-07-05 16: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전투병력을 민간 인력으로 대체하는 국방부의 군무원 채용 계획에 따라 올해 군무원의 채용 규모가 크게 증가했다.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났으며, 특히 육군 군무원은 지난해 447명 채용에서 올해 2510명으로 5배 이상 크게 늘어났다. 그러나 군무원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방부의 경우에는 지난해와 비교해 자리가 줄어들면서 경쟁률이 상승했다.

군무원 채용 필기시험은 국가직 및 지방직 9급 공무원 등과 비교해 다른 점이 많다. 시험 과목의 경우 일반행정직 9급 공무원은 2019년 현재 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과목과 행정학개론, 행정법총론, 사회, 과학, 수학 중 2개를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군무원 필기시험의 경우 영어는 공인어학성적으로 대체되며 한국사의 경우에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할 수 있어 3과목의 필기시험 과목만 준비하면 된다.

9급 군무원 채용의 영어능력검정시험의 기준 점수는 토익의 경우 470점 이상, 텝스는 400점 이상을 요구하고 있다. 공무원 시험 영어 과목이 부담스러운 수험생은 군무원 채용 시험 도전을 통해 영어 과목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군무원 평생 패스’를 통해 수험생이 효과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에듀윌은 6단계의 군무원 전용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군무원 행정직뿐만 아니라 전산직과 환경직, 건축직, 수사직, 군수직, 토목직 등의 직렬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및 토익 과정도 제공해 군무원 시험 전반을 모두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