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D 류현진, 왼쪽 어깨 수술… 최종 진단명은 ‘관절와순 파열’

입력 2015-05-22 07: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류현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어깨 부상’을 당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8, LA 다저스)의 정확한 진단명은 결국 `어깨 관절와순 파열'로 밝혀졌다.

류현진은 22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컬란-조브 정형외과 클리닉에서 팀 주치의인 닐 엘라트레체 박사 집도 아래 2시간가량 수술을 받은 뒤 숙소로 떠났다.

이후 LA 다저스는 같은 날 "구단 주치의 엘라트라체 박사가 류현진의 왼쪽 어깨 관절와순 파열을 수술했다"고 밝혔다.

이에 미국 LA 타임즈는 같은 날 엘라트라체 박사가 수술을 집도할 때까지 LA 다저스는 류현진의 왼쪽 어깨 증세에 대해 확신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관절와순 파열은 어깨나 팔을 움직일 때 근육이나 관절막 등 주변 조직들이 관절과 잘 붙어 있도록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관절와순이 여러 가지 이유로 찢어진 것이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엘라트레체 박사가 확인한 것은 류현진의 어깨 상태가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것"이라며 "이것은 매우 좋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엘라트라체 박사는 이날 수술에서 류현진의 왼쪽 어깨 부위에 일부 파열된 부분은 꿰매고 나머지는 깨끗이 청소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LA 타임즈는 류현진이 수술을 마친 만큼 재활을 통해 2016년 봄 스프링 트레이닝에 컴백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확한 수술 결과는 23일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어깨 관절와순 파열 부상에서 회복해 과거와 같은 구위를 회복한 선수는 거의 없다. 매우 심각한 부상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