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김혜자, 34년간 흡연 “멋이 아니라 담배를 좋아했다”

입력 2016-06-24 10: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혜자가 34년간 피워온 담배에 대한 진솔한 고백을 한다.

김혜자는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34년간 피워온 담배에 대한 진솔한 고백과 금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김혜자는 “담배를 좋아했다. 맡은 역할이 이해되지 않아 고민될 때, 너무 답답할 때 담배를 피우면 좀 나아지더라 그렇게 조금씩 피우던 것이 34년이 흘렀다. 절대 담배를 단 한 번도 멋으로 피우진 않았다. 담배를 좋아했다”라고 애연가 시절을 떠올렸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좋아했던 담배를 피우는데 맛이 정말 괴상하고 마시던 커피 맛까지 이상하게 느껴졌다. 혹시 내가 죽을병에 걸렸을까 싶어 딸에게 이야기를 하니 갑자기 막 울더라”라고 말하며 “딸이 매일 새벽에 ‘엄마는 담배가 몸에 해로운지 모르니 끊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라고 기도를 했다고 하더라. 딸 덕분에 금단현상도 없이 금연을 한 셈이라고”밝히며 엄마를 향한 딸의 지극한 사랑의 힘으로 34년 동안 놓지 못했던 담배를 끊을 수 있었던 사연을 이야기한다.

김혜자는 “당시 최불암이 금연에 성공한 나에게 ‘김혜자 독하다’라고 말했다. 내가 담배를 끊게 한 공신은 따로 있는데”라며 딸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다. ‘배우 김혜자 2부’는 26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