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섬유종 앓고 있는 여성의 안타까운 사연

입력 2016-10-19 08: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섬유종을 알고 있는 현희 씨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진다.

20일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2년 째 바깥출입을 하지 않고 집안에만 갇혀 있다는 딸을 도와달라는 아버지의 간절한 제보를 받았다.

이에 제작진은 서둘러 대전을 향했고, 집에 들어서자마자 마주한 심현희(33세) 씨의 얼굴을 본 이들은 충격에 말문이 막혀버렸다. 그녀의 얼굴은 늘어진 피부 때문에 이목구비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무너져 있었던 것.


태어났을 때만 해도 똘망똘망한 큰 눈이 세상 누구보다 예뻤던 현희 씨는 2살 때 녹내장을 앓기 시작하면서 13살에 시력을 완전히 잃어버렸다. 게다가 15년 전부터 심해진 섬유종 때문에 피부가 점점 늘어져 온 얼굴을 다 덮어버렸다. 심지어 선천적으로 머리 일부분에 뼈가 자라지 않아 심하게 함몰되어 있는 상태다.

이 때문에 말하는 건 물론 물조차 마시기 힘들어하는 현희 씨는 모든 대화를 컴퓨터 자판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낸다. 몇년 전에는 대외활동을 할 정도로 밝고 씩씩했던 그녀지만 최근 급격히 악화된 혹으로 인해 무거워진 얼굴을 너무나도 가녀린 몸이 버티지 못해, 외출은 꿈도 못 꾼다고 한다.

한편 30년 전부터 다닌 병원만 여러 군데에, 수 차례 목숨을 내놓고 수술을 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 한창일 나이 33살, 그저 남들과 똑같이 평범한 30대의 여자로 살아가고 싶을 뿐인 현희 씨의 꿈은 정말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일까?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