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 정청래 전 국회의원 “일 마치고 귀가할 때 자괴감 들어”

입력 2017-12-04 1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판도라’ 정청래 전 국회의원 “일 마치고 귀가할 때 자괴감 들어”

정청래 전 의원이 폭탄 발언으로 스튜디오를 초토화했다.

4일(오늘) 방송되는 MBN 정치토크쇼 '판도라'에는 ‘정치 원로’ 박찬종 변호사가 출연해 MC 배철수와 정두언, 정청래 전 국회의원과 함께 속 시원한 입담 대결을 펼친다.

특히, 방송에선 지난 40회 방송 동안 전혀 볼 수 없었던 정두언 전 의원과 정청래 전 의원의 환상의 콤비플레이(?)가 펼쳐져 이목을 집중시켰다는 후문이다.

먼저 MC 배철수가 “2017년이 한달 남았다”면서 “12월이 되면 여기저기서 송년회가 많지 않느냐”고 물었고, “정치인들의 송년회는 어떠하냐”고 궁금증을 드러냈다. 이에 정두언 전 의원은 “지역구 관리 때문에 밤마다 지역구 모든 송년회에 다 쫓아다닌다. 하루에 5,6군데 정도 다니는 것 같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정청래 전 의원 역시 “저도 12월 어느 날, 오후 5시부터 시작해서 저녁 8시 30분까지 총 8군데 송년회를 다닌 적이 있다”면서 ”첫 자리에서 절대로 소주를 받아 마시면 안 되는 게 철칙”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날은 이례적으로 첫 자리부터 받아 마셨더니, 총 70잔 정도를 마셨더라. 평소 주량이 안 쎈 편인데, ‘술을 많이 마셔도 다음 송년회에 가야한다’ ‘취하면 안 된다’는 생각 때문에 초인적인 능력이 나오더라“고 털어놔 주위를 깜짝 놀래켰다.

또 정 전 의원은 “그렇게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갈 때면 쓸쓸함과 공허함이 밀려온다. ‘내가 이럴려고 국회의원이 됐나’하는 자괴감도 들더라. 국회의원도 극한직업”이라고 덧붙여 현장에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정두언 전 의원 역시 “정치인들의 12월은 피곤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와 더불어 방송에서는 ‘송년회의 달’ 12월을 맞아 국회의원들의 송년회 분위기 살리는 방법을 전한다. 특히, 정청래 전 의원은 “이거 하나면 인기가 높아진다”면서 ‘비장의 18번 건배사’를 전격 공개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방송은 오늘 4일(월) 밤 9시 30분.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