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기자의 미투, “조재현, 영감 나눌 사람 필요하다면서…”

입력 2018-03-15 09: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조재현에 대한 '미투(Me Too)'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직 기자가 조재현에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여성조선 기자 A 씨는 지난 9일 ‘조재현 인터뷰 그 후’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지난 2015년 여름, 조재현이 출연한 SBS ‘아빠를 부탁해’가 방송되던 때 조재현과 인터뷰를 나눴다. 이후 열흘이 지났을 무렵 조재현이 영화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서 A 기자에게 연락했다.

이에 A 기자는 조재현, 그의 매니저와 함께 저녁 식사를 했다고. 당시 저녁 식사에는 평범한 대화가 오갔지만, 문제는 다음 만남에서 발생했다.

A 기자는 그와 한 번 더 만났고, 이때 조재현이 "그래서 내 여자친구 할 거야? 말 거야?"라고 물었다고 한다. 그러더니 조재현이 자신의 얼굴 쪽으로 양손을 뻗어 입을 맞추려 했다고 주장했다.

조재현은 A 기자에게 "와이프랑 한 지 오래됐다. 여자친구하라"고 제안했다고. 이에 A 기자가 "그런 의도로 여자친구라면 돈으로 만드시든지 해라"고 답했고, 조재현은 "그런 건 싫다. 영감을 나눌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후에도 조재현의 접촉이 더 있었고, 성적인 이야기도 몇 차례 더 나왔다고 밝혔다.

A 기자는 조재현에게 "기사 쓸 것이 두렵지 않냐"고 물었다. 그러자 조재현은 "만일 기사가 난다면 업보로 생각하겠다. 네가 정 싫으면 하지 않겠다"고 상황을 마무리했다고 한다.

그는 해당 기사를 보도한 이유에 대해 "취재원과 기자는 권력 구조에 놓이지 않는다. 같은 업계 내 상하구조가 아님에도 이런데 얼마나 만연했기에 그 틀 밖에서까지 버젓이 자행됐을까. 그 심각성을 내 경험을 토대로 이해해보고 알리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더 본질적으로는 비록 미약하나마, 침묵을 깬 이들의 심경에 좀 더 가까이 가고자 해서였다. 입을 열기까지 이런 심정의 변화를 겪었겠구나, 하는 걸 몸소 느껴보고 싶었다. 그 입장이 되어봐야, 이 캠페인의 당위성을 외치는 데 설득력을 실을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찰 측은 조재현에 관한 성폭력 피해가 이어지면서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