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조윤희♥이동건 딸 사진 공개…“과민반응”vs“속상할 것”

입력 2018-12-10 1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이슈] 조윤희♥이동건 딸 사진 공개…“과민반응”vs“속상할 것”

배우 조윤희, 이동건 부부의 딸 사진 공개가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원장이 SNS에 딸 로아의 사진을 공개한 이후, 조윤희가 이에 대해 불편함을 표현했기 때문.


지난 9일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원장은 자신의 SNS에 조윤희, 이동건 가족의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조윤희&이동건 예쁜 딸 이로아의 첫돌잔치 엄마보다 더 예쁜 요정미모 로아의 첫 생일을 축하해~ 지혜롭고 아름다운 선한 사람으로 자라기를 기원하며 주님의 사랑이 함께하기를”이라고 글을 함께 올렸다.

문제는 사진을 공개한 이후였다. 딸 사진이 SNS에 빠르게 퍼져나가고, 더불어 이 사진이 기사화 되자 조윤희가 이에 대해 불편함을 토로했기 때문.


조윤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 의사와 관계없이 딸 로아 사진이 SNS에 노출됐다”며 “기사화돼 당황스럽고 속상해서 글을 올린다. 로아의 얼굴이 이렇게 노출되는 건 부모로서 너무나 원치 않는 일. 사진이 더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도와달라. 리그램해서 사진 올린 분들께 정중히 삭제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여러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앞서 조윤희는 딸 로아의 사진을 자신의 SNS에 게재한 바 있고, 또 방송을 통해서도 공개된 바 있기에 과민반응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것.

하지만 조윤희가 딸의 정면 얼굴이 공개된 사진을 노출한다는 등의 직접적인 공개는 없었기 때문에, 그가 부모로서 이렇게 불편함을 토로할 수 있다는 의견도 상당수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