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박지윤♥조수용 대표, 2년전 열애설 부인→3월 비공개 결혼

입력 2019-04-22 15:38:00
프린트
크게보기

박지윤♥조수용 카카오 대표, 2년전 열애설 부인→3월 비공개 결혼

가수 박지윤과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가 3월에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카카오 측 관계자는 22일 동아닷컴에 “확인 결과 조수용 대표와 박지윤 씨가 지난달 가족, 친지,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결혼식을 올렸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조수용 대표가 운영하는 JOH.(JOH & Company) 발간하는 ‘매거진 B’의 팟캐스트 ‘B 캐스트’를 통해 인연을 맺어 결혼까지 골인하게 됐다. 특히 박지윤과 조수용 대표는 2017년 5월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당시에는 관련 사실을 부인했다.

당시 박지윤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조수용 대표와의 열애는 사실무근이다. 1년째 Bcast-팟캐스트로 JOH와 인연을 맺어 함께 일하고 있다. 일하는 관계로 친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연인 관계는 아니다. 부디 이번 일로 인해 누군가에게는 오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수용 대표 측 역시 열애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지난달 부부의 연을 맺었다.

한편 1993년 잡지 모델로 얼굴을 알린 뒤 1997년 ‘하늘색 꿈’으로 가수로 데뷔한 박지윤은 ‘Steal Away’, ‘가버려’, ‘성인식’, ‘난 남자야’, ‘할줄 알아?’ 등 히트곡을 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긴 공백기를 가진 박지윤은 2009년 박지윤 크리에이티브를 설립하고 7집 ‘꽃, 다시 첫 번째’를 발표하며 포크 음악을 선보였다. 또 윤종신 사단에 잠시 합류해 ‘미스터리(Feat. San E)’ 등을 발표하기도 했다.

서울대 산업디자인과 학·석사 출신인 조수용 대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특유의 초록색 직사각형 검색창 디자인을 만든 인물로 유명하다. 조수용 대표는 NHN CMD(Creative Marketing & Design) 부문장을 거쳐 브랜드 및 디자인 컨설팅 전문기업 JOH.를 설립했고, 이후 2016년 10월 카카오에 합류해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을 지낸 데 이어 2017년 9월 공동체브랜드센터 센터장을 맡았다. 조수용 대표는 지난해 3월 여민수 대표와 함께 공동 대표에 선임됐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