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오은주 “혈액암 진단←시모 극단적 선택←남편 대장암” 충격 사연

입력 2019-06-25 13: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오은주 “혈액암 진단←시모 극단적 선택←남편 대장암” 충격 사연

‘교회오빠’ 실제 주인공 오은주 씨가 혈액암 진단을 받은데 이어 남편과 시어머니 관련해 안타까운 사연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25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는 KBS 이호경 PD와 영화 ‘교회오빠’ 실제 주인공 오은주 씨가 출연했다.

영화 ‘교회오빠’는 2017년 KBS 스페셜 ‘앎: 교회오빠’를 토대로 주인공 이관희 씨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앎: 교회오빠’에는 37세에 첫 딸을 만난 뒤 대장암 4기 진단을 받은 남편 이관희 씨, 아들의 암 투병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시어머니, 그로부터 넉 달 뒤 혈액암 4기 진단을 받은 오은주 씨의 암 투병 과정이 담겼다. 이관희 씨는 지난해 9월 마흔 번째 생일날 세상을 떠났다.

이호경 PD는 “1년도 안 되는 시간에서 계속되는 비극이 충격적인 사연이었다”고 말했다.

오은주 씨 역시 “첫 딸을 출산하고 2주 만에 남편이 대장암 진단을 받았다. 산후조리원에서 나오는 날이었다”고 털어놨다.

또한, “남편이 많이 힘들어했는데, 내 앞에서는 그런 표현을 안 했다. 그런데 나도 역시 (혈액암으로) 아팠다. 비극이 쓰나미처럼 몰려왔다”고 이야기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