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학습전략 설명회…“9급공무원 합격을 부른다”

입력 2019-08-23 18: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려 합니다. 다니고 있는 직장을 그만두고 공부를 시작해야 할까요?” 에듀윌 공무원 설명회에서 예비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시험 준비와 학업, 직장과의 병행 가능성이다.

공무원 시험 준비를 결심하는 수험생들은 노량진 고시원 생활과 같은 극단적인 수험생활을 계획한다. 모든 걸 포기하고 수험생활에 돌입했다가 시험에 낙방하게 되면 어쩌나 하는 불확실성에 대한 걱정이 없을 수 없다.

에듀윌 공무원 합격전략 연구소 연구진은 “결론부터 말하면 직장인·주부·학생 모두 현재의 신분을 포기하지 않고도 합격할 수 있다”고 대답한다. 에듀윌 출신 2019년 서울시 합격생 이슬기 씨는 아르바이트와 병행하며 최종 합격을 했으며, 택배기사였던 윤순일 씨도 합격의 기쁨을 맛보았기 때문.

그렇다면 어떻게 합격할 수 있었을까. 에듀윌 연구진은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관건이다”라며 “본인의 생활에서 포기하고 공부만 해야 하는 시간을 정확히 나누어 계획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에듀윌은 오는 31일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역 에듀윌 본사 지하1층 E스퀘어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2020년 9급공무원 시험 대비 합격전략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에서는 에듀윌 합격전략 연구소가 분석한 합격생의 학습 패턴과 수험 전략을 제시한다. 이 밖에도 설명회 종료 후 전문 학습 컨설턴트와의 1:1 학습 상담, 공무원 합격생과의 1:1 질의응답 등의 코너가 마련돼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