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시험 합격생이 밝히는 합격의 법칙은?

입력 2019-08-26 16: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무원 시험은 장기전이라 불릴 만큼 얼마나 오랫동안 꾸준하게 공부하는지가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자사 합격생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합격생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전했다. 첫째 최소 5회독 이상을 반복했다는 것. 둘째 수업 후 당일 즉시 복습을 한 것. 그리고 셋째는 문제 풀이다. 합격생의 대부분은 초반부터 꾸준히 문제 풀이를 했고, 후반으로 갈수록 최대 3배까지 문제 풀이 양을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기출문제 반복 회독이 중요한 포인트.

넷째는 바로 꾸준한 영단어 암기다. 영단어 암기에 소홀하면 정체된 영어점수를 올리는 데 시간을 허비할 수 있다. 이동시간 등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영단어를 암기한 것을 합격의 비법으로 꼽는 합격생이 많았다. 마지막은 규칙적인 생활패턴이다. 스트레스와 체력관리 등 자기관리는 필수적이라는 것.

이와 관련 에듀윌은 수험생이 합격하는 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독한 에듀윌 3.0 합격 생활’ 서비스를 오픈했다.

‘합격 생활’은 개인별 학습 패턴에 따른 자동화된 계획을 세워주는 것은 물론 목표 시험일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합격에 중요한 ‘학습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수험생 자신의 목표 시험, 응시 과목, 학습 가능 요일, 학습 가능 시간 등을 체크하면 개인화된 계획표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계획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수험생이 이번 주에 어떤 학습을 해야 하는지 주차별로 세부적인 계획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실제 수강률 및 문제풀이 성취율도 자동으로 계산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