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내게 맞는 9급공무원 시험 준비 방법은?

입력 2019-08-28 14: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급공무원 공무원 수험생은 직렬에 따라 준비하는 과목이 다르다. 하지만 학습해야 하는 범위는 방대하기 때문에 9급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부담이 상당하다. 수험생들은 각 과목을 학습하면서 자신의 공부 방법에 대한 확신이 낮아지기도 한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학원에 등록하거나 인터넷 강의를 수강한다. 두 가지를 병행해 학습하는 수험생도 상당하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학습 방법은 강의를 듣고 자신의 방법대로 정리하는 것이다. 자신만의 지식을 만드는 과정이 중요하다.

9급공무원 수험생은 이러한 과정을 거치며 다른 수험생들의 학습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해한다. 실제로 공무원 수험생이 많이 찾는 커뮤니티에는 자신의 학습 방법 혹은 다른 수험생의 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9급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이들의 과목별 학습방법과 수험생활 노하우, 면접 준비 등 9급공무원 채용 과정 전반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

교육행정직 9급공무원에 합격한 감주연 씨는 “영어 과목은 단어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매일 암기했으며, 기본서와 요약집을 반복해서 학습했습니다. 기출문제집도 여러번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익혔습니다”라고 했다.

일반행정직 9급공무원에 합격한 이도형 씨는 “공무원 수험의 핵심은 정해진 분량에서의 무한 회독인 것 같습니다”라며 “한 권의 기본서로 수십 번 회독하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핵심 내용을 정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에듀윌을 통해 9급공무원에 합격한 수험생의 합격 수기는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