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올해 하반기 대기업 채용 준비 방법은?

입력 2019-09-04 08: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9년 하반기 주요 대기업의 공개채용 일정이 확정됐다. 우리나라 10대 대기업 중 절반 이상이 추석 연휴 전후로 서류 전형 기간을 갖고 있으며, 이외의 기업도 9월 안에 채용 일정을 확정할 예정이다.

요즘 대기업 채용의 특징은 대규모 공채를 폐지하고 인원이 필요할 때에 채용하는 수시 채용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이에 대기업 공채 규모가 작년 하반기 대비 11% 이상 줄어든 반면 수시 채용 비중이 전보다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필요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시에 채용하려는 움직임 때문이다. 이에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시장에 적합한 경력을 가진 인재나 특성을 가진 취업 준비생이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변화가 많은 2019년 하반기 대기업 채용의 문이 열린 가운데 취업 준비생들은 자기소개서를 비롯해 대기업마다 다른 필기시험과 면접을 준비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대기업 직무적성검사를 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직무적성검사를 효율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3단계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기출 유형을 분석하
는 ‘유형분석’ 단계를 시작으로 실전 예제를 풀어보는 ‘반복훈련’과 출제 예상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높이는 ‘실전점검’ 단계를 제공한다. 해당 과정을 통해 언어·수리·추리·공간지각 영역 문제에 대비할 수 있다. 또한 각 기업별 특화된 면접 특강 및 수학 특강도 마련하는 등 취업성공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제공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