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한방에!

입력 2019-09-10 17: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토교통부의 3기 신도시 발표에 따라 노후 주택 재개발 및 재건축 등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또한 수많은 아파트 단지들이 생겨나면서 덩달아 주택관리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공동주택 300세대 이상, 승강기가 설치되어 있거나 중앙난방방식으로 150세대 이상이라면 반드시 주택관리사를 채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취득하면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국가공인자격증 중 인기가 많은 자격증이다. 특히 노년에도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하려는 이들의 주택관리사 시험 도전은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 실시된 제21회 주택관리사 1차 시험에서 1만7000여 명이 도전했고, 올해 7월에 실시한 제22회 주택관리사 1차 시험 응시 인원은 1만9000여 명으로 지난해 대비 약 10% 증가했다.

많은 사람들이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주택관리사 시험에 도전을 하지만 최근 3년간 1차 시험 합격률은 평균 14%에 불과했다. 이마저도 합격 후 제대로 된 실무 교육이나 취업 정보가 부족하여 취업률은 더 낮은 현실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박명규 대표)은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후에도 취업까지 지원하는 ‘취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실무 교육과 실습, 취업 정보 등 주택관리사 구직자에게 핵심 정보들을 제공한다.

특히 주택관리사 실무 특강과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에 관련한 각종 정보를 비롯해 인맥을 통한 고급 채용정보까지 제공한다. 더불어 자소서 작성 방법과 면접 문제를 제공해 차별화된 취업컨설팅으로 주택관리사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