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지방직공무원 시험제도 변경…공시 패러다임 변화 살펴보니

입력 2019-09-20 13: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교 선택과목이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에서 2022년부터 폐지가 확정된 가운데, 지방직 9급 시험에서도 폐지가 결정됐다. 또한 2021년부터 지방직 7급공무원 시험에서도 영어와 한국사 대신 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고교 과목이 폐지되면서 선택과목제도 때문에 도입된 조정점수제도 폐지된다. 대부분의 공시생은 영어에서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에 조정점수제가 폐지되면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 상대적으로 줄어들 수 있다. 필수과목과 직렬별 전문 과목이 모두 원점수로 채점될 경우 과목 간의 점수 비중이 같아지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지방공무원 채용 시험의 과목, 필기시험 시기, 원서접수 방법 등의 변화는 향후 공무원 시험에서 많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 집중해야 하는 이유다.

합격생들은 합격하기 위해서는 자신과의 싸움은 물론 빠른 복습, 회독, 문제풀이 훈련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합격생들의 노하우를 담은 독하게 학습을 영위할 수 있는 ‘9급공무원 독한 평생패스’을 선보이고 있다.

그날 바로 복습할 수 있는 복습 프로그램, 9회독 반복 커리큘럼, 7500문제 문제풀이 훈련소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 과목 전 교수진의 강의를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여기에 합격생 학습 상담, 교수진 학습 코칭, 학습 매니저의 관리 등 1:1 밀착관리 서비스를 통해 철저한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