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전’ 서예지, 독보적 공포 분위기…인간의 광기와 욕망

입력 2019-08-21 09: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포를 넘어 인간이 가질 수 있는 광기와 집착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영화 ‘암전’이 서예지의 인생 연기를 자랑하는 공포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암전’은 신인 감독이 상영금지된 공포영화의 실체를 찾아가며 마주한 기이한 사건을 그린 공포 영화.

여타 공포영화에 비해 ‘암전’이 특별한 점은 단연 서예지가 연기한 캐릭터 ‘미정’에 있다. ‘미정’은 데뷔를 앞둔 신인감독으로, 최고의 공포영화를 만들겠다는 집착에 휩싸인 캐릭터. 특히 관객이 사망했다는 상영금지 영화 ‘암전’을 찾아가는 ‘미정’의 집념은 영화를 보는 관객들로 하여금 인간이 가질 수 있는 광기와 욕망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한다. 공개된 스틸에서 ‘미정’은 금기된 영화 ‘암전’에 대해 파헤치면서 기이한 일들에 휘말리게 되는데, 특히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와 계속해서 맞닥뜨리게 되고, ‘암전’의 감독 ‘재현’의 집에서는 기묘하고 피폐한 분위기에 압도 당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정’은 두려움을 앞서는 호기심과 열망으로 스스로 비극에 다가가게 된다. 이처럼 순간의 공포보다 광기와 욕망으로 채워지는 공포, 그리고 그를 완성시킨 서예지의 완벽한 열연이 ‘암전’만의 강점.


개봉 전 진행된 모니터 시사에서 “‘미정’의 행동이 멋있기도 하면서 ‘인간의 광기가 이렇게 무서울 수도 있구나’라고 생각했다”, “단순히 깜짝 놀라게 해서 무서운 게 아니라, ‘미정’의 집념이나 열정이 광기처럼 비치기도 해서 그게 가장 무서웠다”, “굉장히 새로운 소재로 충격적인 느낌을 받았고, 소름 끼치는 배우들의 연기로 몰입하면서 봤다” 등 유일무이한 캐릭터 ‘미정’과 그를 완벽하게 소화한 배우 서예지에 대한 극찬이 쏟아진 바 있다.

이처럼 ‘암전’만이 가지고 있는 관전포인트로 영화를 본 실관람객들 사이에서 호평일색인 영화 ‘암전’은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