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위너, 가을감성 ‘SOSO’에 담긴 의미는? 포스터 공개

입력 2019-10-18 10: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 위너, 가을감성 ‘SOSO’에 담긴 의미는? 포스터 공개

그룹 위너가 타이틀곡 ‘SOSO’의 콘셉트가 녹아 있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18일) 오전 10시 공식 블로그에 위너의 세 번째 미니앨범 ‘CROSS’ 타이틀곡 ‘SOSO’ 포스터를 게재했다.

‘SOSO’라는 타이틀이 크게 자리한 포스터 하단에는 화이트 캐주얼 수트를 입은 네 멤버가 파손된 차 안에 앉아 있다. 위너 멤버들은 눈을 감거나 어딘가를 응시하며 황량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 곡은 이별 후 아픔과 분노로 휘몰아치는 내면과 다르게 덤덤한 척하는 모습을 ‘그냥 그저 그런’ 상태인 ‘SOSO’로 표현했다. ‘여름’, ‘청량’으로 대표됐던 위너의 기존 음악과 결이 다른 ‘위너표 가을 감성’이 예상된다.

‘SOSO’는 강승윤이 작사·작곡하고, 송민호와 이승훈이 작사했다. YG 프로듀서 AiRPLAY가 작곡·편곡 작업을 함께 해 완성도를 높였다.

위너의 미니 3집 ‘CROSS’는 앨범 타이틀처럼 각자의 방향과 특색을 지닌 네 멤버가 모여 새로운 교차점이 된, 그들의 관계성·음악·스토리를 함축하고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각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뚜렷한 음악적 개성과, 다양한 방향으로 음악적 성장을 멈추지 않는 멤버들의 역량도 함께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위너는 ‘CROSS’ 음원을 오는 10월 23일 발매하고, 같은달 26일과 27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콘서트(WINNER 'CROSS' TOUR IN SEOUL)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이후 타이베이, 자카르타, 방콕,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 투어에 나선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