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단신] 사이클 꿈나무 육성 2억3000만원 지원 外

입력 2019-05-15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사이클 꿈나무 육성 2억3000만원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7일 2019 사이클 꿈나무 육성지원을 위한 기부금 2억3000만 원을 대한자전거연맹에 전달했다. 대한자전거연맹은 사이클 꿈나무를 대상으로 영재 육성 훈련캠프 개최하고 올림픽 꿈나무 육성 우수 및 취약 중고등학교 사이클팀 지원, 사이클팀 창단 학교 지원, 2020 아시아 트랙선수권대회 우수 주니어 선수 특별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 스피돔과 함께하는 나눔 축제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과 공동으로 11일 광명 스피돔 야외광장에서 ‘스피돔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나눔축제’를 개최했다. ‘100인의 여름천사’라는 주제로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을 위한 나눔상자 만들기, 어르신들이 가진 재능을 기부하는 나눔 체험마당, 바자회, 축하공연 등이 열렸다. 바자회 등에서 나온 수익금은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복지사업에 전액 후원될 예정이다.


● 중학생 대상 스피돔 방송실 체험 행사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9일 광명 충현중학교 학생들을 스피돔 방송실로 초청해 방송 재능기부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카메라, 컴퓨터그래픽, 아나운서, 프로듀서 등 다양한 방송 직업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 현장실습을 가졌다. 학생들은 보이스 트레이닝을 통한 발표력 향상, 프롬프터를 활용한 뉴스 진행, 경주 중계용 카메라와 컴퓨터그래픽 장비 운영 등 스피돔 방송실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