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박스]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개봉 첫 주 267만 명 돌파

입력 2019-09-16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추석 연휴를 통쾌하게 강타했다. 박스오피스 1위로 추석 연휴를 시작한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연휴 4일간 24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 수 267만 명을 돌파했다.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사상 초유의 호송차량 탈주 사건이 발생하고, 사라진 최악의 범죄자들을 잡기 위해 다시 한번 뭉친 나쁜 녀석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9/16(월) 오전 7시 기준)에 따르면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추석 연휴가 시작된 12일부터 15일까지 241만 명 관객을 동원하는 데 성공하며 누적 관객 수 267만 명을 돌파, 추석 극장가에 통쾌한 액션 열풍을 가져왔다.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연휴 기간 내내 보여준 새로운 흥행 기록들은 이 뿐만이 아니다. 연휴 4일 내내 예매율은 물론 박스오피스 1위를 계속 지켜냈던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개봉 4일 만에 누적 관객 수 200만 명을 돌파, 역대 추석 연휴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최단 기록 200만 명 돌파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쥔 것. 또한 좌석 판매율도 동시기 개봉작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 손익분기점 255만 명을 넘어서는 영광도 안았다.

이와 같은 흥행 성적의 비결은 4인 4색의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유쾌한 팀플레이와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한 액션, 속도감 넘치는 전개 등 다양한 장르적 재미를 선사하며 전 세대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는 영화의 매력에 있다. 특히 ‘강력 범죄자들을 모아 더 나쁜 악을 소탕한다’는 원작 드라마의 탄탄한 세계관에 한층 확장된 스케일이 더해진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여타 형사물에서는 보여줄 수 없었던 강력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나쁜 녀석들의 타격감 넘치는 리얼 검거 액션은 물론, 악을 향해 거침없이 내뱉는 사이다 같은 명대사들로 극장가를 짜릿한 쾌감으로 물들이고 있는 것. 이에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가진 경쾌한 오락 요소는 실관람객들의 평점 고공행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영화를 본 관객들이 책정하는 CGV 골든에그지수가 93%를 기록한 것은 물론,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역시 동시기 경쟁작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어 입소문 열풍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이처럼 개봉 이후 줄곧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개봉 2주 차에는 어떤 흥행 성적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개봉 주말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개봉 2주 차에도 통쾌한 흥행 포텐을 터뜨릴 것으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