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질주 9’ 2020년 5월 21일 국내 개봉 확정 [공식]

입력 2019-09-17 15: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분노의 질주 9’ 2020년 5월 21일 국내 개봉 확정 [공식]

‘분노의 질주: 홉스&쇼’가 마침내 전편 스코어를 돌파하며 시리즈 최고 흥행 신기록을 경신한 가운데, ‘분노의 질주 9’(가제/이하 분노의 질주 9)가 2020년 5월 21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시원하게 터지고 화끈하게 폭발하는 최강 액션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홉스&쇼’가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 스코어를 경신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9/17(화) 오전 7시 20분 기준, 누적 관객 수 3,654,089명을 돌파하며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이는 2017년 개봉한 전편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최종 스코어: 3,653,238명)의 성적을 뛰어넘는 것으로, 지난 8월 14일 개봉 이후, 현재까지도 꾸준한 관객몰이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앞서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개봉과 동시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시리즈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화제를 집중시켰다. 이어 시리즈 사상 최단 속도로 100만 돌파(개봉 3일째), 200만 돌파(개봉 5일째), 300만 돌파(개봉 13일째)의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며 마침내 ‘분노의 질주’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것이다. 특히, ‘분노의 질주: 홉스&쇼’를 비롯해 국내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매번 전편을 능가하는 흥행 스코어와 함께 작품을 거듭할수록 화력이 거세지는 역대급 흥행 프랜차이즈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

‘분노의 질주: 홉스&쇼’를 향한 대한민국 팬들의 사랑은 폭발적이다. 시리즈 사상 최고 스코어를 돌파한 것은 물론 북미를 제외한 인터내셔널 흥행 수익 3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한국은 역대 시리즈 오프닝 수익을 돌파한 유일한 국가로, 연일 흥행 신기록을 달성하자 주연 배우 드웨인 존슨이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의 후속편인 ‘분노의 질주 9’가 2020년 5월 21일 국내 개봉을 확정해 눈길을 끈다. ‘분노의 질주: 홉스&쇼’로 시리즈를 확장한 ‘분노의 질주’ 시리즈가 새롭게 선보일 다채로운 스토리와 역대급 스케일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매번 전작을 뛰어넘는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신작이 개봉을 확정하며, 대한민국 흥행 질주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 스코어를 돌파한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완벽히 다른 ‘홉스’(드웨인 존슨)와 ‘쇼’(제이슨 스타뎀)가 불가능한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면서 벌어지는 최고의 액션 빅매치. 할리우드 최강 액션 콤비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템의 폭발적 시너지로 시리즈 최고 흥행 신기록을 달성한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