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오브, BTS 美작곡가와 타이틀곡 작업

입력 2019-10-21 08: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온리원오브가 급이 다른 고퀄리티 곡으로 컴백한다.

온리원오브는 21일 새 미니앨범 ‘line sun goodness’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모드에 돌입했다. 데뷔 5개월 만에 내놓는 두번째 앨범은 참여 뮤지션들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타이틀 곡 ‘sage(구원)’에는 감각적인 창작자들의 힘이 응축됐다. 최근 방탄소년단 앨범에 다수 참여했던 미국 유명 프로듀서 Candace Sosa가 작곡을 주도했다. Candace Sosa는 방탄소년단의 ‘Euphoria’, ‘Answer:Love Myself’, ‘소우주’ 등을 작곡 및 작사한 바 있다.

여기에 그룹 에이트의 백찬도 작곡가로 참여해 곡 퀄리티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걸그룹 이달의소녀의 ‘favOriTe’와 ‘love4eva’를 만든 작곡가 빌리진이 힘을 보태 품격 다른 음악으로 완성시켰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sage’ 외에도 기대할만한 수록곡들로 가득 채워졌다. 3번 트랙 ‘bOss’는 최근 어반신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보컬리스트 겸 프로듀서 E.viewz가 작사 작곡했다. 온리원오브의 데뷔곡 ‘사바나’에 이어 ‘bOss’에서도 멤버들의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온리원오브 멤버들이 직접 음악적 역량을 발휘한 곡도 세 트랙이 된다. 규빈, 러브, 나인은 4번 트랙 ‘desert’, 5번 트랙 ‘너-정류장-나’, 6번 트랙 ‘OnlyOneOf me’의 작사 작곡 편곡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셀프 프로듀싱이 가능한 그룹으로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면모를 결과물로 증명했다.

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