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이다도시 해명 “전 남편, 이혼 후 암 걸려 사망…엉뚱한 소리”

입력 2019-10-10 13: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리뷰] 이다도시 해명 “전 남편, 이혼 후 암 걸려 사망…엉뚱한 소리”


TV CHOSUN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28년째 한국에서 살아가고 있는 '1세대 귀화 방송인' 이다도시(도씨이다노엘다니엘)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됐다.

프랑스 노르망디 페캉에서 태어난 이다도시는 어린 시절 쉽게 가기 힘들었던 동양의 문화와 역사에 관심이 많았다. 대학원에 다니던 1991년 실습 차 한국에 방문했고, 당시의 좋은 기억으로 인해 그녀는 박사과정 공부를 미루고 한국 유학을 결심했다.

한국에 온 뒤 어학당에서 강사로 일하던 이다도시는 우연한 기회로 방송에 출연하며 인생의 큰 변화를 맞이한다. 그녀는 "하루아침에 갑자기 여러 군데서 섭외도 오고 광고도 찍게 됐다"라며 스타덤에 올랐던 시절을 회상했다.

한국인 남성과 결혼해 두 아들을 낳은 뒤 이다도시는 귀화하며 한국에 정착하게 된다. 하지만 한국인 남편과 헤어지고, 前 남편이 이혼 때문에 암에 걸려 사망했다는 거짓 루머로 이다도시는 '한국을 떠날까' 고민할 만큼 힘든 시간을 보냈다.

이에 대해 이다도시는 “내가 이혼 이유에 대해서 한 번도 얘기한 적 없다. 누구한테도. 계속 비공개했는데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엉뚱한 소리 하는 사람들이 한두 명이 아니거든. 전 남편이 사망했다는 헛소문까지 인터넷에 나와 있는데 전 남편은 너무 건강하다. 전 남편이 어디 있는지도 안다. 전화번호도 알고 주소도 안다. 누가 이 소문을 퍼뜨린 건지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엄마가) 굳건하게 일어선다는 것을 아이들한테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두 아들을 위해 이다도시는 다시 일어섰다.

이다도시는 지난 8월 한국에서 근무하는 프랑스인과 재혼해 다시 행복을 찾아가고 있다. 한국 생활 25년째인 남편과는 원래 알던 사이였지만 남편이 이혼하게 된 뒤 조언을 해주며 가까워졌다. 이혼 후 재혼 생각이 없던 그녀는 에펠탑의 한 레스토랑에서 한 진심을 담은 남편의 프러포즈에 감동을 받아 결혼을 결심했다. 이다도시는 "'어디 카메라 있나? 이거 영화인가?' 몰래카메라인 것처럼 되게 로맨틱했다"며 당시 행복한 기억을 떠올렸다.

사진|TV CHOSUN ‘인생다큐 마이웨이’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