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현장] 볼빨간 소희, K팝스타6→엘리스→솔로데뷔 “걸파워 예고” (종합)

입력 2018-10-18 15: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현장] 볼빨간 소희, K팝스타6→엘리스→솔로데뷔 “걸파워 예고” (종합)

가수 소희가 SBS ‘K팝스타6’를 시작으로 그룹 엘리스를 거쳐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음원강자 볼빨간사춘기가 직접 제작한 노래로 소희만의 존재감을 확실히 할 예정이다.

18일 홍대 무브홀에선 소희의 첫 솔로 싱글 ‘허리 업(Hurry Up)’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소희는 이날 자신의 장점인 댄스 퍼포먼스와 ‘허리 업’ 무대를 소화했다.

소희는 “솔로 가수로서 혼자 무대를 소화해야해 긴장됐다. 엘리스 활동 때보다 부족해 보이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솔로 데뷔를 한 소감을 전했다. 그룹 엘리스 활동을 마치고 2개월만의 컴백이다. 이에 소희는 “2개월동안 ‘허리업’ 활동을 준비했다. 친구들도 만나고 개인적으로 여가생활을 즐겼다”고 근황까지 덧붙였다.


그룹 엘리스 멤버 소희의 솔로 데뷔곡 ‘허리 업(Hurry Up)’은 음원 강자 볼빨간사춘기(안지영, 우지윤)가 작사, 작곡, 피처링까지 맡은 곡이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두 남녀의 관계에서 확실한 사랑 표현을 원하는 여자의 소망을 담은 이 노래다.

소희는 “볼빨간사춘기가 누군가에게 곡을 준 것이 처음이다. 평소 볼빨간사춘기의 팬이었다. 함께 작업하게 돼 하루하루 설렜다”며 “진정시키면서 부족해보이지 않으려고 연습을 많이 했다. 녹음 후 칭찬을 해주셔서 안심이 됐다. 선배님들이 동생처럼 편안하게 대해주셨다”고 녹음 후기를 추억했다.

소희에 따르면 볼빨간사춘기 우지윤이 랩을, 안지영이 코러스로 피처링에 참여했다. 소희는 “개인적으로는 볼빨간사춘기와 함께 무대에 서고 싶은데 워낙 바쁘셔서 조심스럽다.기회가 된다면 함께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소희는 콘셉트인 ‘글래머러스(Glamorous)’에 맞춰 엘리스(ELRIS) 활동에서 보여준 청순하고 귀여운 모습과는 전혀 다른 화려함과 섹시함을 무장했다. 그는 "변신을 했다. 특정한 부분을 주의 깊게 보기 보다는 전체적인 변화를 봐달라. 엘리스 활동에선 하지 못했던 블링블링한 액세서리도 무대 위에서 한다. 전체적으로 화려해졌다“고 활동 콘셉트를 소개했다.

또, 소희는 ‘K팝스타6’를 통해 선보이며 이슈가 됐던 보깅(Voguing)댄스와 K-POP 안무를 적절히 믹스해 ‘허리 업(Hurry Up)’ 안무를 만들어냈다. 이에 소희는 “‘오나나’ 춤이라고 ‘나를 봐달라’고 하는 안무가 있고 또 밀당춤이 있다. 세 번째는 보깅댄스로 표현한 조각상 춤이다”라고 직접 다양한 포인트 안무를 보여줬다.


소희는 그룹 엘리스 콘셉트보다 섹시한 느낌이 더 잘 어울린다는 평가에 대해 “‘K팝스타’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로 극찬을 받았고 많은 분들이 그 모습을 기억해주셨다. 엘리스 활동을 하면서는 ‘나에게도 귀여운 모습이 있구나’ 싶었다. 많은 부분을 배웠다. 나의 청순하고 귀여운 느낌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있더라”며 “이번에는 솔로로서 화려하고 글램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다음 무대도 기대할 수 있는 활동이 아닐까 싶다”고 엘리스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끝으로 소희는 “볼빨간사춘기가 음원깡패다. 그러나 음원 순위를 생각하기 보다는 꼭 잡고 싶은 기회였다. 나의 새로운 모습을 알아주셨으면 하고, 엘리스도 더 알리고 싶다”며 “‘역시 소희다’라는 평가를 받고 싶다. 스무 살만의 걸파워를 보여드리겠다”고 바람을 나타냈다.

소희의 ‘허리업’은 오늘(18일) 저녁 6시 공개되며 소희는 같은 날 생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허리 업(Hurry Up)’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