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택, 대뜸 양상문 감독을 치켜세운 이유

입력 2014-10-21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G 타자 박용택. 스포츠동아DB

“1차전 첫타석 볼넷 진가 알아봐 대단”
‘최경철 MVP로 만든 찬스’ 내심 뿌듯

LG 박용택(35·사진)이 양상문 감독의 야구 보는 안목을 인정했다?

박용택은 20일 NC와의 준플레이오프(준PO) 2차전을 앞두고 양 감독을 보더니 “역시 감독님이 야구를 잘 보신다”고 대뜸 말했다. 어지간한 양 감독조차 무슨 뜻인지 바로 파악을 못했는데 박용택은 “어제 준PO 1차전 끝낸 뒤 인터뷰에서 ‘박용택이 1회 볼넷을 얻어낸 장면이 고마웠다’고 하셨지 않느냐?”고 말했다.

대다수 사람들은 적시타를 친 이병규(7번)나 이진영, 쐐기 3점홈런을 터뜨린 최경철을 수훈갑으로 꼽았지만 그 찬스를 만들어준 숨은 영웅은 자기였다는 자랑(?)인 셈이다. 사실 박용택은 많지 않은 LG의 가을야구 역사에서 늘 활약을 펼쳤다. 신인이었던 2002년 포스트시즌(PS)과 지난해 플레이오프에서 주위의 기대에 걸맞은 공헌도를 보여줬다.

극적으로 4강에 오른 뒤 치른 19일 준PO 1차전에서도 박용택은 3번 지명타자로 나서 첫타석 볼넷에 이어 5회 중월 솔로홈런을 터뜨렸다. 8-1까지 달아나게 만드는 쐐기홈런이었다. 이어 8회 1사 만루에서 다시 1타점 중전 적시타를 보탰다. 4타수2안타 3득점 2타점 1볼넷으로 LG의 가을야구를 경쾌하게 열었다.

그럼에도 이변의 3점홈런을 친 포수 최경철에게 묻혀 1차전 데일리 MVP를 놓쳤다, 섭섭할 법도 하건만 박용택은 “나는 돈이 걸려있는 것은 잘못해도 명예가 걸려있을 때에는 잘하는 편이다. 데일리 MVP는 별 관심 없고, 시리즈 MVP 같은 더 큰 것을 노려보겠다”고 웃으며 말했다. 박용택은 “정규시즌 막판 10경기 때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었는데 막상 준PO 들어오니까 타격감이 확 돌아오는 게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몰아치기에 원체 강한 타자인데다 농담도 허투루 하는 선수가 아니라 앞으로가 더 볼만하다.

마산|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matsri2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