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토, 새 앨범 ‘아담’ 발표 ‘삶에 대한 철학 담긴 노래’

입력 2015-03-03 15: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힙합계의 숨은 보석’ 펜토(PENTO)가 5년 만에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새 정규 앨범을 들고 컴백했다.
.
펜토(PENTO)는 3일 정오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정규앨범 ‘ADAM’(아담)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MMM’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MMM”은 욕심 없이 하고 싶은 것을 하며 행복을 느끼던 과거의 내 모습에서 더 나은 음악을 만들기 위해선 아이러니 하게도 돈이 필수이고, 돈이 목적은 돼도 어디까지나 삶과 음악의 도구 일뿐이라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선공개곡 ‘ADAM’(아담)은 과연 내가 '타인의 삶이 아닌 자신의 삶을 살았던가'라는 자문에서 시작 된 가사가 감정의 흐름에 따라 전개되는 곡과 어우러지며 한 편의 짧은 모노드라마를 연상케 한다.

지난 2월 싱글 앨범 ‘겨울인데…’로 3년 만에 컴백한 펜토(PENTO)는 지난 8월 또 한 번의 싱글 앨범 'PASTA HATER'로 상승세를 탔으며 그 동안 발표했던 앨범 대부분이 한국대중음악상 힙합 랩 부분에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한편 펜토(PENTO)는 새 정규앨범 'ADAM'(아담)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