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말레이드’vs‘프로듀사’, KBS‘집안싸움’ 볼만하겠네

입력 2015-03-28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프로듀사’의 여진구-설현-공효진-김수현(왼쪽 상단에서부터 시계방향). 동아닷컴DB

KBS 드라마국과 예능국이 나란히 금요드라마로 자존심 대결을 펼친다.

5월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새 금요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드라마국에서, 금토드라마 ‘프로듀사’는 예능국에서 기획, 제작을 맡는다.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밤 9~10시대, ‘프로듀사’는 11시대 편성을 논의 중인 가운데 두 드라마가 금요일 밤 연속 편성될 가능성이 높아 시청률, 광고 판매 등에서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여진구, 씨엔블루 이종현, AOA 설현이 캐스팅됐으며, 뱀파이어를 앞세운 로맨스 판타지로 주로 10~20대 시청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방송사 예능국을 배경으로 하는 ‘프로듀사’는 톱스타 김수현, 아이유, 공효진, 차태현 등 화려한 출연진과 ‘개그콘서트’의 연출자 서수민 PD, ‘별에서 온 그대’의 박지은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현재까지는 ‘프로듀사’의 절대적인 우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두 작품의 결과를 두고도 제작을 담당하는 부서의 희비가 크게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프로듀사’는 기존 예능 방송 시간대인 심야 11시대에 드라마를 편성해 내심 ‘예능국의 힘을 보여주겠다’는 자신감을 드러낸다. 이런 가운데 ‘프로듀사’가 기대 이상으로 성공할 경우 앞으로 예능국에서의 예능형 드라마 기획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돼 KBS 내부의 신경전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KBS의 한 고위 관계자는 27일 “KBS 입장에서는 두 드라마 모두 잘 되면 더할 나위가 없겠지만 아무래도 제작부서가 다르다보니 오묘한 자존심 대결이 될 수밖에 없다”면서 방송을 앞둔 양측의 분위기를 전했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