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캠프’ 김상중 “‘세모자 사건’ 말도 안 된다고 생각”

입력 2015-08-31 0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힐링캠프’ 김상중 “‘세모자 사건’ 말도 안 된다고 생각”

SBS ‘힐링캠프-500인’에 출연한 김상중이 최근 사회적으로 큰 충격을 줬던 ‘세 모자 사건’에 대해 촉이 왔었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31일 방송되는 ‘힐링캠프-500인’(이하 ‘힐링캠프’)에는 대한민국 대표 시사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 싶다’의 최장수 MC 김상중이 메인 토커로 초청돼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다양한 얘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방송에 앞서 진행된 최근 녹화에서 김상중은 시청자 MC들과 대화 중 남다른 추리력을 보여주며 시선을 끌었다. 이에 김제동은 “’그것이 알고 싶다’를 하며 ‘감이 오는데?’ 하는 사건이 있었냐”고 묻자 “대표적인 것은 최근에 방송된 ‘세모자 사건’이었다”며 귀를 쫑긋거리게 했다.

그는 “거의 게시판을 도배하다시피 알려달라고 하셔서 저도 궁금했다. 내용을 훑어 봤는데 제 감으로는 ‘이건 말도 안 된다’라고 생각했다”라면서 “방송 전에는 있는 그대로 다 보지 않습니까. 편집되지 않는 사진, 모습들. 모자이크 돼 있어서 못 보셨을 텐데 저는 그 표정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김상중은 “이제 14살 먹은 아이가 저런 표정을 짓고 연기를 할 수 있을까(생각했다)”면서 “(그것이 알고 싶다’ MC를) 오래 하다 보니까 감이 좀 생기더라”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박수를 이끌어냈다.

무엇보다 이날 김상중은 ‘그것이 알고 싶다’를 8년 동안 진행해 오며 느낀 애환을 고백하는가 하면 미스터리한 경험을 고백하기도 했다. 그는 “올해 방송된 ‘화성여대생 살인사건’은 야외에서 진행을 했는데 여대생이 유골이 발견된 곳이었다”면서 “대사를 잘 암기하는 편인데 24번 정도의 NG를 냈다. 이상하리만큼 진행이 안됐다”고 고백했다.

특히 이렇듯 ‘기승전 그알’ 토크를 이어간 김상중은 시종일관 진지함과 유쾌한 화법으로 MC 500인을 사로잡았는데, 시청자MC의 날카로운 질문에 반전 사생활까지 탈탈 털려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김상중과 악수를 하며 재미있는 대화를 나눴던 남성MC는 “사람 김상중에 대해 알고 싶다”며 그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물었고, 이에 김상중은 자신의 배우로서의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후 김상중은 “스트레스를 오토바이를 타며 푼다. 오토바이는 헬멧을 쓰니까 제가 누군지 모르잖아요”라며 관련 에피소드를 풀어내 또 다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방송은 31일 밤 11시 15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