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연 “요즘 예능 많이 바껴… 적응하기 힘들었다”

입력 2015-09-04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채연 “요즘 예능 많이 바껴… 적응하기 힘들었다”

가수 채연의 화보와 인터뷰가 공개됐다.

채연은 이번 화보에서 비비드한 컬러가 눈에 띄는 내추럴 어텀 콘셉트로 매력을 뽐냈다. 또 무대 위 진한 메이크업이 아닌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메이크업이 채연 본인의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살리며 다양한 포즈를 자유자재로 표현했다.

이어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으로 이번 앨범의 핀업걸 보다는 정제됐지만 톡톡 튀는 개성을 드러냈다. 그리고 성숙한 가을 여인으로 과거 섹시 디바에서 현재 분위기 있는 여인이 된 느낌을 표현했다.

채연은 인터뷰에서 최근의 근황과 중국 활동을 전하며 오랜만의 한국 활동에 대한 남다른 느낌도 언급했다.

채연의 중국 활동은 7년 전부터 시작됐다. 처음엔 가수로 시작을 했지만 이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연기활동까지 병행하며 중국에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5년 만에 낸 ‘안봐도 비디오’ 앨범은 그리웠던 한국 활동에 대한 아쉬움을 충족시켜 줬다.

새롭게 시도한 메이크업과 핀업걸 콘셉트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채연의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 것. 이에 대중은 ‘역시 채연’이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채연은 “꽤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 변하지 않았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정말 시간이 많이 흐르긴 한 것 같아요”라며 남다른 감회를 언급했다.

아무래도 중국 활동은 외로울 터. 그는 홀로 생활했던 타지에서의 시간은 외로웠지만 그 때문에 한국 활동이 더욱 즐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아이돌을 언급하며 “이전에도 많았지만 더 많아졌더라고요. 방송국에서 그 친구들 구별해가며 시간을 보내기도 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이전에 함께 활동했던 가수들이 지금은 없어 아쉽다는 말도 함께 덧붙였다.

방송활동에 있어서 변화된 점에 대해서는 “요즘에는 예능이 관찰형으로 많이 바뀌었더라고요. 빠르고 역동적이었던 과거 예능과 달라 적응하기가 힘들었죠”라고 답하기도 했다.



30대 중반의 나이에도 유난히 깨끗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 비결을 묻자 “피부는 부모님께서 잘 물려주신 거 같아요. 먹는 거에는 장사가 없다는 걸 알고 최대한 먹고 싶은 걸 참으려고 해요”라고 답했다.

오랜 시간동안 부단히도 열심히 활동했던 채연. 되돌아 본 그의 세월에는 공허함이 가장 크게 자리 잡는다고 말하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오랜만에 찾아왔지만 한국 팬들은 그를 잊은 적 없다. 그리고 지금껏 그래온 것처럼 앞으로도 가수 채연을 오래오래 응원하고 기억할 것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레인보우 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