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 “‘개콘과 불화설? 조금 자유로운 시스템 원했다” [화보]

입력 2016-05-24 15: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그우먼 김영희가 다채로운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는 그간 볼 수 없었던 김영희만의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첫 번째 콘셉트에서는 화이트 룩에 핑크 재킷을 걸쳐 청순한 무드를 자아내는가 하면 스트라이프 셔츠에 꽃무늬가 가미된 수트를 매치해 유니크한 매력을 발산했다. 이어진 마지막 콘셉트에서는 블랙 앤 화이트룩을 선보이며 포멀한 느낌으로 그만의 화보를 완성시켰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는 KBS2 ‘개그콘서트’에서 tvN ‘코미디빅리그’로 옮긴 이야기부터 풀어나갔다. “‘드립걸즈’ 공연 당시 다른 팀과 몇 달 동안 만나면서 느꼈던 것은 다른 팀에 비해 내가 갇혀 있다는 것이었다. 당시 불화설도 있었는데 전혀 없었고 메인 작가님한테 ‘코미디빅리그’로 가고 싶다고 의사표현을 했었다”고 전했다.

이어 “‘개콘’에 있을 때 후배들과 함께 새로운 코너를 많이 계획했지만 몇 번의 실패로 통과가 되지 않아 내 역량이 부족한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차라리 내가 후배들을 케어하지 못하는 거라면 고여 있지 말고 내가 나가주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했다”고 ‘코빅’으로 옮긴 결정적 계기를 전했다.

무서운 선배 중 한명이 아니냐는 질문에 그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뭔가 웃기려고 무리수를 던지다보니 도리어 화가 되어서 그랬던 것 같다. 그건 진짜 오해다. 그때 후배가 정말 큰 실수를 한 것인데 방송에서는 말할 수 없는 부분이었다. 그리고 나는 선배들보다 후배들이 더 친하다”고 억울한 마음을 전하기도.



얼마 전 출연한 MBC 예능 ‘진짜사나이 여군특집4’ 첫 촬영 당시 색안경 끼고 볼까봐 무서웠다며 섭외하기 전 그는 “미팅 당시 피디님이 내 구설수에 대해 모르시더라. 그때 나에게 어떤 점이 힘들 것 같냐는 질문에 화생방이나 몸이 힘든 것보다 악플에 가장 힘들 것 같다고 답했던 기억이 난다”며 “그래도 섭외가 돼서 기분은 좋더라. 연예인이다 보니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된다는 것이 정말 기뻤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촬영이 끝난 후에도 줄곧 모임을 갖는다며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보인 그는 “모든 기수가 그런 것 같다.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는 짧은 기간에 무슨 전우애가 생긴다고 생각했는데 생기더라. 같이 씻고 더러운 것 다보니 생길 수밖에 없더라(웃음)”고 말했다.

겉보기와 다르게 의외였던 멤버로 가수 나나를 꼽았다. “멤버들은 얼굴이 예뻐서 손해인 스타일이라고 말하더라. 얼굴이 너무 예뻐서 까칠하고 도도하고 차가워 보일 것만 같은 친구가 과연 군생활을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도 했다. 그리고 여자가 봐도 예쁘니깐 친해지기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런데 생각했던 것과 달리 털털하고 주변 사람들도 잘 챙겨준다. 너무 맑고 순수하더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진짜사나이 여군특집4’ 위장사건 이후로 악플의 30%가 선플로 바뀌었다며 “현장에서 제작진과 접촉은 할 수 없었지만 선과 후가 따뜻한 방송이었다. 섭외했던 과정부터 제작진, 감독님 모두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JTBC 예능 ‘님과 함께 시즌2-최고의 사랑’에서 허경환-오나미 커플의 가상2세가 김영희와 닮았다는 말에 그는 “닮긴 닮았더라(웃음). 내가 오나미 선배랑 닮진 않았는데 허경환 선배랑 코 부분이 닮았다. 가상2세를 보니 일단 긴 코가 어린 레이디 가가 느낌이 나더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또한 4년 동안 짝사랑했던 개그맨 임우일에 대해 “차일 때마다 오열을 했다”며 데뷔 전 그는 “총 6번 연애하는 동안 전부 연하였고 여리여리한 이미지였다. 그런데 방송 데뷔 이후 한 번도 연애를 못해봤다”고 연애에 대한 고충을 드러냈다.

대중들에게 웃음을 줄 때가 가장 행복하다던 개그우먼 김영희. 어른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개그를 하고 싶다던 그를 통해 배꼽잡는 그날을 기다려본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bn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