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진정성 通…신예 로시, 차트 역주행 성공

입력 2017-12-15 15: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2 진정성 通…신예 로시, 차트 역주행 성공

신인 가수 로시의 데뷔곡 'Stars'가 지난 7일 M2 Voice 채널의 '페이스 라이브(Face Live)' 공개 이후 음악 팬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며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로시의 'Stars' '페이스 라이브' 콘텐츠 공개 직후 음악 사이트 멜론 실시간 검색어 3위에 오른 것에 이어 지니뮤직 톱 100에 진입, 59위를 기록했으며 멜론에서도 368위에서 194위로 167계단 급상승, 발매 이후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M2 Voice 채널은 음악의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는 가수와 노래를 집중 조명해왔다. 허각, 케이윌,백아연, 박보람 등 뛰어난 보컬들이 참여했던 스튜디오 라이브 콘텐츠에 숨은 진주와 같았던 로시를 공개,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어 공개된 '페이스 라이브'는 스타의 얼굴을 가까이에서 즐기는 라이브 콘텐츠로 데뷔 후 차트 움직임 없던 무명신인인 로시가 '페이스 라이브'의 첫 주자로 나서 음원차트에서 재조명을 받은 것은 물론, 신비로운 외모와 빼어난 가창력으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M2는 K-POP 외에 발라드, 힙합, 인디, 록 등 다양한 음악 장르의 콘텐츠까지 확장해왔으며 M2 Voice 채널로 진정성 있는 음악 콘텐츠 제작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음악들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음악 콘텐츠 채널로 자리 잡겠다는 각오다.

사진=Mnet M2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