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돌’ 김경남 “‘슬기로운 감빵생활’, 선물 같은 작품”

입력 2018-01-19 10: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준돌’ 김경남 “‘슬기로운 감빵생활’, 선물 같은 작품”

인기리에 종영한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귀여운 '김제혁 열혈팬' 준돌로 사랑 받은 김경남이 마지막 촬영 현장에서 훈훈한 종영소감을 전했다.

김경남은 소속사 제이알 이엔티를 통해 "지난 해 5월 첫 오디션을 보며 캐스팅 여부를 떠나 이런 멋진 작품의 좋은 제작진께 저라는 사람을 보여드린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라고 떠올리며 “부족한 저를 리딩부터 촬영까지 따뜻한 애정으로 지켜봐주신 신원호 감독님을 비롯한 모든 제작진, 그리고 준돌이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게 선물과도 같은 '감빵생활'과 '준돌'을 만나 많이 행복했습니다. 감빵생활을 통해 배운 경험들과 이 좋았던 기운으로 앞으로의 연기활동에서도 더 나아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라고 한 줄 한 줄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김경남은 준돌의 마지막 촬영 현장인 장흥 세트장에서 대본과 함께 활짝 미소 지은 모습. '슬기로운 감빵생활' 출연진의 포스터가 인쇄된 최종회 대본을 든 모습의 김경남의 모습이 훈훈하기만 하다.

준호(정경호)의 동생이자 김제혁(박해수) 열혈팬, 그리고 기자 정신 빛나는 사회부기자이기도 한 준돌로 분해 반전 재미를 선사한 김경남은 "우리 제혁이 형은 포기를 모르는 남자" "팬도 가족이야, 몰랐어?" 등 매 회 맛있는 명대사를 남기는가하면 친형 준호는 물론 제혁-제희(임화영) 남매와도 캐미를 자랑하며 감빵 밖 활력소로 슬기로운 활약을 펼쳤다. 특히 전작인 '피고인'의 그림자 수행비서, '최강배달꾼'의 카리스마 '성재'와는 눈빛부터 목소리까지 다른 준돌로 빙의해 "같은 배우 맞나요"라는 탄성을 자아내며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찾아낸 또 한명의 보석으로 떠올랐다.

'감빵생활'을 마친 김경남은 김경남의 첫 상업영화 '1급기밀'을 통해 스크린으로 찾아올 예정. '1급기밀'은 한국영화 최초로 '방산비리'를 다룬 의미 있는 영화이자 고(故) 홍기선 감독의 유작으로 김경남은 극중 말년병장 곽병장으로 분한다. 또 다른 김경남을 만나는 즐거움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1급기밀'은 24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